전주시, 제9회 독서문화한마당 개최

2014-10-01     정세량 기자

(전주=국제뉴스) 정세량 기자 = 전주시평생교육원 전주시립도서관에서는 다채로운 독서문화 체험행사인'제9회 독서문화한마당'을 4일부터 5일까지 이틀간 전주동물원에서 개최한다.

올해로 9회째를 맞는 '독서문화한마당'은 '책과 함께 하는 시민 나눔 축제'로 독서관련 민간단체, 작은도서관, 한국농아인협회 전북협회, 전주시민대학 수강생, 도서관에서 활동하는 동아리 등 18개 단체가 시민들에게 다양하고 특별한 독서체험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독서문화한마당'은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으며 주요 행사로는 블랙라이트 공연, 그림자 놀이, 수화이름 책갈피 만들기, 페이스 페인팅, 전래놀이, 책놀이, 동화구연 등 다양한 체험거리를 마련하였고, 신나는 예술버스의 서커스, 마술, 난타, 비보이 공연으로 도서관 가을 책 잔치의 흥을 돋구는 문화공연 볼거리도 준비되어 있다.

참가 대상은 5세 이상 어린이부터 초등학생 전 학년으로, 우수 작품은 전주시장상을 시상할 계획에 있다. 참가 신청은 완산도서관으로 전화(230-1810) 또는 홈페이지(http://lib.jeonju.go.kr)에서 접수할 수 있다.

한일수 완산도서관장은 "책과 관련된 체험활동을 부모와 자녀가 함께 참여하는 기회를 통해 책, 도서관과 친해질 수 있는 좋은 시간을 갖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