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 = TIPA) (사)무역관련지식재산권보호협회(회장 정남기)는 24일 신년인사회를 통해 위조품 불법 수출입․유통 근절을 위한 민간기구인‘TIPA 위조품수출입유통방지위원회(이하 TIPA CAC)’를 공식 출범하고, 참석자들이 함께했다.

(서울 = 국제뉴스)박종진 기자 = 사단법인 무역관련지식재산권보호협회(회장 정남기, 이하 TIPA)는 24일  신년인사회를 통해 위조품 불법 수출입․유통 근절을 위한 민간기구인‘TIPA 위조품수출입유통방지위원회(이하 TIPA CAC)’를 공식 출범했다.

TIPA CAC는 지식재산권자 및 유통사, 수출입업체 등 지식재산 보호 분야 민간섹터의 자발적 참여를 통한 대한민국 지식재산권 보호 중심 민간기구로서, 궁극적으로 정부 정책 건의에서부터 국가 경쟁력 강화에 이르기까지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 (사진제공 = TIPA) (사)무역관련지식재산권보호협회(회장 정남기)는 24일 신년인사회를 통해 위조품 불법 수출입․유통 근절을 위한 민간기구인‘TIPA 위조품수출입유통방지위원회(이하 TIPA CAC)’를 공식 출범하고, 케이크 절단식을 하고 있다.

TIPA는 지난 10여 년간 축적해온 수출입 관련 지식재산권 보호 분야의 모든 역량과 노하우를 집약한 TIPA CAC를 통해 수출입 단계에서부터 유통 단계에 이르기까지 위조품 근절에 앞장서 소비자 보호에 새로운 장을 마련하겠다는 목표를 밝혔다.

이날 출범식에는 TIPA 회원사를 비롯하여 정부기관 및 유관기관․단체 등 민․관을 망라한 지식재산권 관련 담당자 100여명이 참석해 TIPA CAC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나타냈다.

▲ (사진제공 = TIPA) 정남기 TIPA회장이 TIPA CAC 창립회원사에 회원증서 수여식을 하고, 함께했다.

정남기 TIPA 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앞으로는 시대의 변화에 발 맞춰 지식재산권을 효율적으로 보호하는 국가만이 새로운 시대의 주도권을 갖게 될 것”이라며 “TIPA CAC를 구심점으로 민간 자율 정화를 통한 위조품 퇴치와 국민의 권익 보호를 최우선 가치로 두는 문화를 확립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TIPA CAC는 위조품 단속 분야의 지식재산권자와 소비자 보호 분야의 유통사, 시장 정보 수집 및 현장 감시 분야의 수출입업체로 구성됐다.

▲ (사진제공 = TIPA) (사)무역관련지식재산권보호협회(회장 정남기)는 24일 신년인사회를 통해 위조품 불법 수출입․유통 근절을 위한 민간기구인‘TIPA 위조품수출입유통방지위원회(이하 TIPA CAC)’를 개최하고 있다.

TIPA를 중심으로 지식재산권 보호와 관련한 다양한 정보 공유 네트워크를 구성하고 이를 통해 정제된 정보를 정부 및 수사당국과의 적극적 협업하게 돼 지식재산권 보호 분야에서의 패러다임 전환을 예고했다.

더불어 지식재산권 보호를 통한 소비자 신뢰 확보 및 기업 브랜드 가치 보호를 통해 건전한 수출입 유통 문화를 조성하겠다는 방침이다.

▲ (사진제공 = TIPA) (사)무역관련지식재산권보호협회(회장 정남기)는 24일 신년인사회를 통해 위조품 불법 수출입․유통 근절을 위한 민간기구인‘TIPA 위조품수출입유통방지위원회(이하 TIPA CAC)’에서 인사 하고 있다.

권혁규 조사심사지원팀장은 “TIPA CAC를 통해 수집된 다양한 위조품 동향을 TIPA에서 유효성 검토 후 권리자가 조사할 수 있도록 조치할 수 있다.”며 “한발 더 나아가 해당 정보를 단속기관에 조사 의뢰까지 진행할 수 있으며, 필요시 일련의 과정에 대한 결과를 TIPA CAC 구성원들에게 공유하여 위조품 위협으로부터 체계적인 대비를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출범식에서는 이마트를 비롯한 TIPA CAC 창립회원 30여개사에 대한 회원증서 수여식도 함께 진행됐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