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시흥시청
사진/시흥시청

(시흥=국제뉴스) 최정범 기자 = 시흥시는 서울대와 함께 운영중인 ‘스누융합과학배움터’에서 지난 3일 중학생 62명이 참여한 가운데 '사사과정 천문캠프'를 진행했다.

우주과학 기술에 대한 관심과 흥미, 우주에 대한 상상력과 창의력 높여
양주시 송암스페이스센터에서 진행된 이번 캠프에는 별자리 기원과 우주 영상 관람, 망원경 조립 및 여름철 별자리 관측, 우주관련 퀴즈게임 등의 다양한 천문체험 활동이 펼쳐졌다. 

캠프에 참가 학생들은 “최근 누리호 발사 성공으로 우주와 천문학에 관심이 생겼는데, 직접 망원경을 조립해 행성과 별자리를 관찰할 수 있어서 흥미로웠다. 또, 천문, 우주, 기상과학 등의 진로 분야에 대해 구체적인 꿈을 키울 수 있어 유익했다”는 소감을 밝혔다.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석박사 등 전문 인력이 직접 기획 및 운영하는 ‘스누융합과학배움터’
<사사과정> 외에도 ▲고 1~2학년이 여름방학 일주일간 서울대 교수, 석박사생과 함께 프로젝트 연구를 진행하는 <이공계 창의융합진로캠프> ▲고교생들과 함께 과학자들의 현장 이야기를 나누는 <생생 진로특강> ▲중 1~2학년이 사사과정을 미리 경험할 수 있는 <이공계 맛보기탐구>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중이다.

시 관계자는 “서울대학교의 자원을 활용해 관내 중·고등학생들이 학교에서는 접하기 어려운 전문 과학교육을 제공해 학생들의 다양한 교육 수요를 충족시키고 있다. 더불어 시흥시에서만 누릴 수 있는 교육으로 시에 대한 자부심을 높일 수 있게 하겠다”고 말했다.

‘스누융합과학배움터’ 운영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 평생교육원 교육자치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