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STEP, 연구개발(R&D) 기획 역량 강화 위한 심화교육 과정 마련

(30일부터 교육 수강생 모집...무료 수강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부산산업과학혁신원(BISTEP)은 다음 달 13일, 지역 연구자 및 연구개발(R&D)사업 담당자의 기획 역량 제고를 위해 부산시티호텔에서 '제1차 R&D기획 역량 레벨업 교육'을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제1차 R&D기획 역량 레벨업 교육 홍보 안내문
제1차 R&D기획 역량 레벨업 교육 홍보 안내문

국가 R&D사업은 지역 경쟁력 확보의 중요한 수단이다. 지역 차원에서 국가 R&D사업의 유치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서는 정부 부처별로 상이한 R&D사업 영역과 특성을 파악해 전략적·목표지향적으로 접근하는 것이 필요하다. 

'R&D기획 역량 레벨업 교육'은 R&D기획에 특화된 심화 교육과정으로서, 국가 R&D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도 및 기획 실무 역량 향상을 통한 지역 혁신주체들의 전문성 강화가 주된 목적이다. 

교육은 R&D사업 기획 수요가 있는 지역 연구기관, 대학 및 기업체 연구자와 사업 담당자 등을 대상으로 한다.

교육은 총 2회로 나눠 진행되며, 이번에 개최되는 제1차 교육은 △국가 R&D사업의 구조 및 예산 편성 과정의 이해, △정부 부처(과학기술정보통신부) R&D사업 기획 및 사업의 이해, △정부 부처(산업통산자원부·중소벤처기업부) 중심 R&D기획 전략 수립 등의 내용으로 구성된다. 

각 과정은 정부 부처 산하 연구개발 전문기관에 소속된 최고의 전문가가 교육할 예정이다. 

제2차 교육은 실무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R&D사업 기획보고서 작성 요령, 공모사업 발표평가 대응 요령 등 R&D기획 및 사업 유치 실무 교육 중심으로 구성해 9월 중에 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