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답십리3동경로당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이 스마트 테이블을 활용해 치매예방 게임을 즐기고 있다
동대문구 답십리3동경로당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이 스마트 테이블을 활용해 치매예방 게임을 즐기고 있다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가 어르신들이 최근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디지털 환경에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관내 경로당 5개소를 스마트경로당으로 조성했다.

스마트경로당은 어르신들이 사물인터넷(IoT)를 활용해 여가활동 및 건강관리 등을 할 수 있도록 조성된 디지털 친화공간으로, 디지털 기기를 활용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어르신들이 거부감 없이 디지털 환경변화에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구는 ▲명성경로당(용신동) ▲답십리3동경로당(답십리1동) ▲미나리경로당(장안1동) ▲늘봄경로당(장안2동) ▲수복경로당(휘경2동) 등 관내 경로당 5개소를 스마트경로당으로 조성했다.

스마트경로당에는 레크리에이션과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스마트 테이블과 스마트 노래방기기가 설치됐으며, 인지능력 향상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스마트 운동기구 등 건강관리 장비도 설치됐다.

더불어 구는 설치된 기기 사용법은 물론이고 키오스크 교육, 스마트폰 교육 등 다양한 교육을 진행해 어르신들이 불편함 없이 디지털 기기를 사용하실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어르신들이 빠르게 변하고 있는 디지털 환경에 거부감 없이 적응하실 수 있도록 관내 경로당 5개소를 스마트경로당으로 조성했다”며, “젊은 세대뿐 아니라 어르신들도 스마트기기가 주는 편의를 함께 누릴 수 있는 스마트도시 동대문구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