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과 친구되기 참 쉬워요

(제공=영천시) 과학체험프로그램
(제공=영천시) 과학체험프로그램

(영천=국제뉴스) 김진태 기자 = 경북 영천시는 영천최무선과학관에서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과학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유발하고 실험을 통해 과학의 원리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과학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제공=영천시) 과학체험프로그램
(제공=영천시) 과학체험프로그램

이번 영천시와 대구경북여성과학기술인회가 함께 진행할 과학체험수업은 물리, 지구과학, 생물, 화학, 수학 체험프로그램으로 오랜 경력의 이공계 전공 생활과학교실 강사들의 지도 아래 학생들이 직접 만들고 체험해봄으로써 학생들이 과학과 더욱더 친해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생활과학교실에서 운영되는 프로그램은 생명과학, 융합과학과 관련된 것으로 ▶베르누이와 춤을, ▶나는 분자요리사! 팝핑보바, ▶왕눈이 전기감별사 등이 있으며 체험을 통해서 과학 원리를 쉽게 배울 수 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이번 과학체험프로그램은 영천에서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과학에 대한 긍정적인 사고를 가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과학의 즐거움을 키워나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제공=영천시) 영천최무선과학관
(제공=영천시) 영천최무선과학관

창의과학교실 과학체험프로그램은 금호읍 원기리에 소재한 최무선과학관에서 4월1일부터 11월30일까지 35회의 프로그램으로 매주 일요일 오후 2시~2시50분, 오후 3시~3시50분 2회 진행된다.

참가대상은 최무선과학관 관람객 중 초, 중학생들을 상대로 사전 예약 없이 선착순 회당 12명으로 무료로 운영된다.

과학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할 대구경북여성과학기술인회(회장 이난희)는 과학문화 확산사업을 운영하기 위해 2004년에 설립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비영리사단법인이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