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중·고생 등 19명 위촉

숨뜰운영위원회 발대식 모습(사진=충주시)
숨뜰운영위원회 발대식 모습(사진=충주시)

(충주=국제뉴스) 김상민 기자 = 충북 충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고미숙)는 지난 29일 오후6시 충주시아동·청소년숨뜰(이하 - 숨뜰)에서 '제3기 숨&뜰 운영위원회'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숨뜰에서는 제3기 숨뜰 운영위원회 구성을 위해 지역 내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지난해 11월 25일부터 올해 1월 4일까지 공개 모집을 통해 초등 4명과 중등 9명, 고등 6명 등 19명을 선발했다.

숨뜰 운영위원회는 관내 아동·청소년들을 대표해 숨뜰 사업에 대한 의견제시, 프로그램 발굴 및 추진 등 숨뜰 운영 활성화를 주도할 예정이다.

유동림 위원은 "숨&뜰 운영위원회 활동을 통해 충주의 모든 아동·청소년들이 숨뜰의 주인이 되게 하겠다"며, "청소년들의 숨은 끼를 발산하고 작은 목소리도 반영하는 숨뜰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충주시아동 · 청소년 숨&뜰은 충주시 금봉대로 544에 위치한 지상 4층의 아동 · 청소년 여가 활용 공간으로 휴카페, 열린 책방, 댄스 · 악기 연습실, 영상제작실 등을 갖추고 있다.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토·일요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다.

휴관일은 매주 월요일과 법정 공휴일로 지역 아동 · 청소년 누구나 무료로 자유롭게 이용 가능하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