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크온 동네방네 걸어봐유와 연계, 생활 속 걷기문화 정착 기여

(사진=충주시)
(사진=충주시)

(충주=국제뉴스) 김상민 기자 = 충북 충주시 주덕읍행정복지센터(읍장 김영환)는 오는 4월 1일 주덕읍민 건강걷기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주덕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노기택) 주관으로 열리는 이 행사는 4월~11월까지 매월 1일에 진행된다.

주덕읍에 따르면 읍민 건강걷기행사는 지역공동체 활성화와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지난 2005년 4월 첫 행사를 진행 후 매월 1일 정기적으로 열리고 있었으나, 2020년 코로나19로 중단 후 작년 9월부터 재개 했다.

걷기행사는 오전 6시부터 1시간에 걸쳐 주덕읍주민자치센터 광장을 출발해 백남진달래APT ~ 요도천변 ~ 신중리 ~ 주덕중학교 주변을 거쳐 주덕읍주민자치센터 광장으로 돌아오는 모두 5.1km의 거리를 걷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충주시 보건소에서 진행하는 워크온 '동네방네 걸어봐유'와 연계해 생활 속 걷기 문화를 만드는 데 톡톡한 역할을 기대하고 있다.

걷기행사 후 주민자치위원회에서 마련한 경품도 지급해 참여를 독려할 예정이다.

노기택 위원장은 "주덕읍민 건강걷기 행사로 매달 첫날을 활기차게 시작하며 행복지수가 높아지고, 걷기 생활화로 탄소 중립을 실천하는 등 두 마리의 토끼를 모두 잡는 소통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