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훈 금천구청장이 4호점 우리동네키움센터 개소식 참석. 사진=금천구청
유성훈 금천구청장이 4호점 우리동네키움센터 개소식 참석. 사진=금천구청

(서울=국제뉴스) 강도영 기자 = 금천구는 3월 28일 4호점 우리동네키움센터 개소식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우리동네키움센터는 만6세~12세까지 아동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쉼·여가·놀이공간으로 방과 후 초등학생의 돌봄 공백을 해소하기 위한 시설이다.

올해 1월 문을 연 4호점은 백산초등학교에서 도보 5분 거리인 시흥1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특히 백산초등학교와 문백초등학교에는 금천시니어클럽 및 금천50플러스센터 일자리 사업 참여 주민이 아동과 함께 센터까지 이동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방과 후 아동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운영시간은 방학 중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학기 중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이며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운영할 수 있다.

정기돌봄 및 일시돌봄 모두 가능하며 이용료는 월 50,000원(일시돌봄은 1회 2,500원)으로 이용을 원하는 주민은 우리동네키움포털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앞으로도 학부모들이 마음 놓고 아이를 키울 수 있는 금천구를 만들기 위해 맞춤형 돌봄 정책을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4호점 우리동네키움센터, 금천구청 교육지원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