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8일, ‘1부서 1청년시책 발굴 보고회’ 열고 신규시책 18건 발굴
- ‘각종 위원회 청년 비율 향상’ 및 ‘어촌창업스테이션 조성’ 등 사업 추진

28일 충남 태안군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1부서 1청년시책 발굴 보고회’ 모습. (사진 = 태안군 제공)
28일 충남 태안군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1부서 1청년시책 발굴 보고회’ 모습. (사진 = 태안군 제공)

(태안=국제뉴스) 최병민 기자 = 최근 전국적인 인구 감소가 가속화되고 있는 가운데, 충남 태안군이 ‘1부서 1청년시책’ 발굴을 통해 청년친화도시 조성에 앞장선다.

군은 28일 군청 중회의실에서 가세로 군수와 부서장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태안형 청년친화도시 기반 구축을 위한 1부서 1청년시책 발굴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회는 지역의 새로운 미래 주역인 청년들의 태안군 정착을 유도하기 위한 것으로, 군은 일자리·주거·능력개발·문화·여가 등 청년의 삶 전반에 걸친 시책을 발굴·추진하기 위해 전 부서를 대상으로 보고회를 열었다고 설명했다.

이날 △일자리 20건 △주거 6건 △교육 2건 △복지·문화 25건 △참여·권리 3건 등 총 56건의 청년시책이 보고됐으며, 이중 현재 추진 중인 사업을 제외한 신규 사업은 18건이다. 

특히, △청년의 군정 참여를 위한 ‘각종 위원회 청년 비율 향상 사업’ △1인가구의 안정을 위한 ‘1인가구 전·월세 안심계약 도움서비스’ △청년 농업인 육성을 위한 ‘청년농업인 농지 임차료 지원’ △어업 경쟁력 확보를 위한 ‘어촌창업스테이션 조성’ 및 ‘청년 귀어·귀촌 홈스테이’ 등 신규 사업들이 관심을 끌었다.

군은 신규 사업 18건을 포함한 56건의 시책에 대해 면밀한 검토를 거친 후 사업 추진을 위한 예산 확보에 나서고 추진상황을 지속적으로 점검하는 등 청년친화도시 기반 구축을 위해 총력전을 펼친다는 방침이다.

가세로 군수는 “청년이 주도하는 청년친화도시 조성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실효성 있는 시책을 발굴·추진할 것”이라며 “정부 및 충청남도 청년정책 방향과 군의 정책을 연계하고 청년뿐 아니라 유소년까지 수혜를 볼 수 있도록 하는 등 미래 청년세대가 태안에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대책 마련에 적극 나서겠다”고 밝혔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gukjenews@hanmail.net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