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정책제안 공모 홍보물. 사진=금천구청
금천구 정책제안 공모 홍보물. 사진=금천구청

(서울=국제뉴스) 강도영 기자 = 금천구는 구민들과의 소통을 기반으로 한 주민참여 행정을 실현하기 위해 4월 10일까지 ‘2023년 금천구 정책제안 공모’를 실시한다고 3월 24일 밝혔다. 

금천구는 이번 공모를 통해 ‘소소하지만 확실한 우리동네의 행정변화 아이디어’라는 주제로 다양한 정책 제안을 발굴한다.

제안은 5가지 구정 목표와 관련된 제안이라면 어떤 것이든 할 수 있다. △ 앞으로가는 금천 △ 미래교육, 역사문화도시 금천 △ 정다운 금천 △ 정의롭고 이로운 금천 △ 가족, 지속가능한 환경도시 금천 등 5가지 구정 목표 분야와 주민들의 삶의 질을 개선하기 위한 정책적 제안들이 그 대상이다.

구정에 관심 있는 금천구민이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금천구청 홈페이지 ‘정책제안’에 글쓰기를 통해 제안을 등록하거나, 금천구청 홈페이지 ‘고시·공고’의 제안서를 작성해 구청 기획예산과에 방문 또는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제안은 실행 가능성, 창의성, 효율성 등 종합적인 심사를 거쳐 6월 중 최우수, 우수, 장려, 노력제안을 선정해 시상할 계획이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이번 공모를 통해 발굴된 구민의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구정 발전에 기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확인하거나, 금천구청 기획예산과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