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송 및 코뿔소 이비인후과의원

법무부 대전소년원, 의료서비스의 질적 향상 위한 업무협약 체결
법무부 대전소년원, 의료서비스의 질적 향상 위한 업무협약 체결

(영주=국제뉴스) 백성호 기자 = 법무부 대전소년원(원장 염정훈)은 23일 소년원생의 의료시스템 개선과 의료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해 김해송 이비인후과의원(병원장 김해송) 및 코뿔소 이비인후과의원(병원장 하민수)와의 업무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대전소년원 의료동에서 개최되었으며 김해송 이비인후과의원, 코뿔소 이비인후과의원 원장 및 직원이 참석하였다. 이번협약을 통해 대전소년원 재원생들에게 양질의 진료 서비스를 제공하며, 사전에 기증한 청력검사 장비를 활용하여 이비인후과적 문제가 있는 학생들을 적극 선별할 예정이다.

김해송 병원장은‘대전소년원과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이비인후과적 문제가 있는 원생들이 적절한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조력하겠다. 이번 협약은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하도록 전문 의료기관이 힘을 보탤 수 있다는 데 의의가 있다’고 전했다.

장재호 의무과장은‘이번 업무협약으로 의료재활 보호소년이 전문적인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되어 학생들의 의료처우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대전소년원은 대전광역시 동구에 위치한 법무부 범죄예방정책국 소속 기관으로 보호소년의 신체적, 정서적 회복을 지원하는 다양한 치료 및 재활 프로그램으로 편성된 의료재활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