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5차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조사 수산가공식품 부문 '1위' 선정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올해 70주년을 맞은 어묵 브랜드 삼진어묵이 '2023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수산가공식품 부문'에서 3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가 주관하는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는 브랜드가 소비자의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력을 지수화한 것으로, 국내 각 산업의 제품과 서비스 대상 브랜드 파워를 가늠하는 지표로 활용되고 있다.

삼진어묵 K-BPI 브랜드 1위 홍보 이미지
삼진어묵 K-BPI 브랜드 1위 홍보 이미지

이번 조사는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1월 중순까지 서울시와 6대 광역시(부산, 대구, 광주, 울산, 대전, 인천)에 거주하는 15세 이상 60세 미만의 대한민국 남녀 소비자 1만2300명을 대상으로 일대일 면접 조사를 거쳐 부문별 최고 브랜드를 선정했다.

브랜드 인지도는 물론 이용가능성, 로열티 부분 등 조사 항목 전반에 걸쳐 삼진어묵이 우위를 차지하며, 수산가공식품 부문 3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

삼진어묵은 '제25차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수산가공식품 부문' 3년 연속 1위 브랜드 선정을 기념하기 위해 고객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삼진어묵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이벤트 게시물 내 축하 댓글을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푸짐한 선물을 증정할 예정이다. 또 삼진어묵 공식 온라인몰에서도 오는 4월부터 관련 프로모션 진행을 계획하고 있다.

삼진어묵은 반찬용이었던 어묵을 베이커리 형태의 간식용으로 개발해 전국적으로 어묵 열풍을 일으키는 등 어묵 시장의 저변을 넓히는 데 앞장서왔다. 또 온라인 판매 플랫폼 '아마존' 랭킹 기준 미국 내 인기 한국식품 톱10에 이름을 올리며 '어묵의 세계화'를 향해 도약하고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