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축구 국가대표팀 일정 중계 (사진출처=대한축구협회)
한국축구 국가대표팀 일정 중계 (사진출처=대한축구협회)

대한민국축구 국가대표팀 A매치 친선경기가 치러진다. 

하나은행 초청 축구국가대표팀 친선경기일정은 24일 울산문수축구경기장에서 콜롬비아와 맞붙고, 28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우루과이와 맞붙는다.

클린스만 감독체재 첫 경기이니만큼 아직까지 정비되지않은 명단이며 FIFA카타르월드컵 대표팀 위주로 구성됐다.

클린스만 감독은 한국 축구가 좋은 성적을 내기 위해서는 여러 부서 간 협업이 필요하다고 했다. 
감독은 감독의 역할을 하고, 의무, 미디어, 마케팅, 행정 등 부서마다 각자 맡은 바를 잘 수행해야 한다는 것이다. 또한 그는 “가장 중요한 것은 사람 관리이다. 
선수들이 어디 있든 그들의 심리를 아는 게 중요하다. 토트넘에 있는 손흥민, 나폴리 김민재, 울버햄튼 황희찬, 마요르카 이강인, K리그 뛰는 선수들까지 모두의 심리를 아우르는 국제적인 시각이 필요하다”고 했다.

위르겐 클린스만 (사진=대한축구협회)
위르겐 클린스만 (사진=대한축구협회)

남자축구 국가대표팀 3월 소집명단(총 26명)

GK : 김승규(알샤밥, 사우디아라비아) 조현우(울산현대) 송범근(쇼난 벨마레, 일본)

DF : 김민재(나폴리, 이탈리아) 김영권, 김태환(이상 울산현대) 권경원(감바오사카, 일본) 조유민(대전하나시티즌) 김문환, 김진수(이상 전북현대) 이기제(수원삼성)

MF : 정우영(알사드, 카타르) 손준호(산둥타이샨, 중국) 백승호, 송민규(이상 전북현대) 황인범(올림피아코스, 그리스) 이재성(마인츠, 독일) 권창훈(김천상무) 정우영(프라이부르크, 독일) 이강인(마요르카, 스페인) 손흥민(토트넘, 잉글랜드) 나상호(FC서울)

FW : 황의조(FC서울) 조규성(전북현대) 오현규(셀틱, 스코틀랜드)

클린스만 감독은 울버햄튼 구단으로부터 황희찬 선수의 부상을 정식 통보받고 3월 A매치 소집 명단에서 제외하기로 결정했다. 대체발탁은 없다.

한국축구 국가대표팀 명단 일정(출처=대한축구협회)
한국축구 국가대표팀 명단 일정(출처=대한축구협회)

한편, 토트넘 손흥민과 센틱 오현규는 20일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입국, 곧바로 한국축구 국가대표팀 소집훈련에 합류한다. 

김민재, 이재성, 이강인, 정우영은 21일에 입국한다.

이번 친선경기 생중계방송은 TV조선, 쿠팡플레이에서 시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