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사진=토트넘 훗스퍼 공식 SNS 계정 캡쳐)
손흥민(사진=토트넘 훗스퍼 공식 SNS 계정 캡쳐)

손흥민이 세계 스포츠 협회에서 수여하는 2022 축구 평판상을 수상했다.

토트넘 홋스퍼는 17일 구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손흥민이 2022년 세계 스포츠 협회(World Sport Association)가 주관하는 '세계 최고 평판 선수상(Football Reputation Awards, FRA)'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비영리단체인 세계스포츠협회는 스포츠가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줄 수 있도록 모범을 보인 클럽과 선수를 매년 선정해 풋볼 레퓨테이션 어워즈 시상한다. 

구단은 "매년 시상하는 이 상은 지난 1년 동안 스포츠가 사회의 긍정적인 변화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인식을 높인 모범적인 클럽과 선수에게 수여된다"라고 설명했다.

손흥민 (출처=토트넘SNS)
손흥민 (출처=토트넘SNS)

수상자는 사회에 대한 긍정적 방향 제시, 평화, 지속 가능성 및 건강한 삶 증진, 차별, 불평등 및 빈곤 반대 등 10개의 범주에 걸쳐 평가한 뒤 유럽 축구계의 전·현직 선수와 지도자, 심판, 임원, 언론인의 투표로 결정된다.

토트넘은 "손흥민은 지난 6년 연속 '아시아 최고의 축구 선수'로 뽑혔고, 2021-2022시즌엔 프리미어리그 득점왕에 올라 한국과 아시아의 어린 축구 선수들에게 영감을 준 점을 인정받았다"고 설명했다.

손흥민은 "프로축구 선수로서 내가 할 수 있는 역할을 늘 잘 알고 있다"며 "저와 가족에게 큰 의미가 있는 이 상을 받게 돼 매우 자랑스럽고, 상을 주신 협회에 감사하다"는 소감을 남겼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