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매도시 경주시의 APEC 정상회의 유치 선정을 희망합니다

(경주=국제뉴스) 김진태 기자 = 경북 경주시의회는 10일 자매도시인 익산시의회와 교류 활성화를 통해 우호협력 증진을 위한 행사를 가졌다.

(제공=경주시의회) 2025 APEC 정상회의 경주유치 지지를 선언하는 익산시의회
(제공=경주시의회) 2025 APEC 정상회의 경주유치 지지를 선언하는 익산시의회

이날 교류행사는 제9대 의회 개원 이후 처음 갖는 행사로서 양 의회는 소통의 시간을 가지며 우의를 다진 후 상호 기부를 약속하고 고향사랑기부에 동참하기로 했다.

특히 2025 APEC 정상회의 경주 유치를 지지하며 익산시의회도 적극적인 협력을 하겠다고 약속했다.

경주시와 익산시는 지난 98년 자매도시로 결연 후 한국 술과 떡 축제 참가, 익산서동축제 참가, 동시 제야의 종 타종식 등 25년간 지속적인 협력을 하고 있다.

(제공=경주시의회) 고향사랑기부제 동참을 약속하는 이철우경주시의회 의장과 최종오 익산시의회 의장
(제공=경주시의회) 고향사랑기부제 동참을 약속하는 이철우경주시의회 의장과 최종오 익산시의회 의장

또한 양 의회의 고향사랑기부 동참, 2025 APEC 정상회의 경주유치 지지 등으로 두 친구도시의 유대는 더욱 끈끈해질 전망이다.

이철우 경주시의회 의장은 “고향사랑기부 동참으로 건전한 기부문화의 정착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기대하고, 앞으로도 끊임없는 교류를 통해 양 도시가 더욱 화합하고 상생 발전하길 소망한다”며 “2025 APEC 정상회의 경주 유치에 많은 협력을 부탁드린다”고 익산시 의원들과 직원들을 환영했다.

최종오 익산시의회 의장은 “경주시가 반드시 2025 APEC 정상회의 유치도시로 선정되길 희망한다”고 화답했다.

덧붙여 “2023 익산방문의 해를 맞아 서동축제, 천만송이 국화축제, 익산문화재 야행 등 다양한 관광 콘텐츠와 관광지 정비를 착실히 준비하고 있다”며 “깨끗한 힐링의 도시 익산으로 많은 경주시민들이 방문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