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진호 (사진=유튜브 '연예 뒤통령이진호' 캡처)
이진호 (사진=유튜브 '연예 뒤통령이진호' 캡처)

황영웅이 MBN '불타는 트롯맨' 자진 하차를 결정한 가운데, 자숙없이 팬미팅을 진행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7일 유튜버 이진호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자진하차? 황영웅 불타는 트롯맨 결단 비하인드 | 김갑수 옹호에 분노하는 이유"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

이날 이진호는 "오늘(7일) '불타는 트롯맨'의 결승전이 벌어진다. 탑7 가운데 최후의 1인이 발표되는데 특히나 지난 주에 황영웅이 자진하차 후 진행되는 결승전이라 그 주인공이 누가 될지 더 큰 관심이 쏠리고 있는 상황이다"라고 운을 뗐다.

이진호는 "하지만 공교롭게도 '불타는 트롯맨'의 우승자보다 황영웅의 비하인드를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았다. 그래서 알려지지 않은 비하인드를 전하겠다"라고 설명했다.

이진호는 "황영웅은 '저는 이제 불타는 트롯맨 경연을 끝마치려 합니다'라고 했다. 사과문에서 통상적으로는 '활동을 중단하겠다'. '모든 활동을 잠시 중단하겠다' 이런 글귀가 들어간다. 가장 피해자분들이 화가 났던 부분은 자숙이나 활동중단에 대한 계획이 전혀 없었다. 그러니까 이 글귀의 뜻은 '내가 결승전에 참여하지 않는 것'으로 그간의 과오를 씻으려고 한다는 거다. 자숙? 없었다. 피해자의 사과? 하겠다고는 했지만 정작 거의 일주일 가까이 지나고 있는 이 시점에도 피해자 분들에게 직접적인 연락은 없었다. 그러니까 전체적으로 여지를 굉장히 많이 열어놓은 사과문이었다"라고 말했다.

황영웅 (사진=MBN)
황영웅 (사진=MBN)

그는 '황영웅이 완전 퇴출이 됐다. 권선징악이라고 보는지'라는 질문에 "그렇지 않다. 황영웅 씨는 일단 가장 중요한 내용이 사과문에서 '자숙을 하겠다'고 적지 않았다. 그리고 실제로 황영웅 씨가 팬들을 상대로 팬미팅을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니까 방송에는 나오지 못하고 있죠 현재. 근데 이 부분을 가지고 팬들 사이에서는 엄청난 동정 여론이 일었고 그 어느 때보다 더욱 더 똘똘 뭉쳐서 황영웅 씨의 활동을 지지하고 있다. 또 황영웅 씨의 팬미팅을 지지하고 있는 상황이다. 그래서 팬미팅이 진행되는 상황이라면 황영웅 씨가 굉장히 많은 돈을 벌 수 있는 상황이다"라고 밝혔다.

또 '김갑수 평론가의 발언에 대해서는 어떤 생각인지'에 대해서는 "제가 말씀드릴 수 있는 부분은 아니다. 하지만 김갑수 씨의 발언에 피해자의 부모님들이 피 눈물을 흘렸다"라고 말을 아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