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사진출처=이재명SNS)
이재명 (사진출처=이재명SNS)

최근 정치권에서 사용하고 있는 은어들이 화제다. 

개딸 뜻은 개혁의 딸의 줄임말을 의미한다.

소위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강성 지지층인 이른바 개딸(개혁의 딸)들이 비명계(비이재명)을 겨냥한 수박깨기(겉과 속이 다르다는 뜻의 비이재명계 인사를 지칭) 집회를 진행하고 있다. 

3일 서울 여의도 민주당 중앙당사 앞에서 이 대표의 강성 지지층 더불어 수박깨기운동본부는 '수박깨기' 집회를 가진 바 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4일 자신의 페이스북SNS를 통해 " 우리 안의 갈등이 격해질수록 민생을 방치하고 야당 말살에 몰두하는 정권을 견제할 동력은 약해집니다. 이럴 때 가장 미소 짓고 있을 이들이 누구인지 상상해주십시오. 이간질에 유효한, 전혀 사실과 다른 명단까지 나도는 것을 보면 작성 유포자가 우리 지지자가 아닐 가능성도 커 보인다"며, "내부를 향한 공격이나 비난을 중단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이것은 상대 진영이 가장 바라는 일입니다. 
배제의 정치는 결코 통합의 정치를 이길 수 없다고 믿습니다. 네거티브가 아니라 포지티브로, 억압이 아닌 긍정의 힘으로 더 많은 지지를 획득 할 수 있습니다. 민주당이 잘하고 있는 일은 무엇인지 검사 독재정권이 벌이는 무도한 수사의 진실은 무엇인지 더 많이 알려주십시오.  민주당이 콘크리트처럼 단단해져야 검사독재정권과 더 결연히 맞설 수 있습니다. 저도 더 노력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