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불체포특권 악용하며 국민들이 내년 총선서 의석 모두 회수할 것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1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현안 관련 기자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사진=이용우기자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1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현안 관련 기자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사진=이용우기자

(서울=국제뉴스) 구영회 기자 = 국민의힘은 이재명 대표와 더불어민주당이 숫자의 힘으로 불체포특권을 악용해 구속영장심사를 허용하지 않는다면 내년 4월 총선에서 국민들이 민주당의 의석을 모두 회수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주호영 원내대표는 19일 국회에서 기자 간담회를 열고 "여야 간 국회 본회의를 24일과 27일 열기로 합의가 있었기 때문에 24일 이전에 이재명 대표 체포동의안이 국회 온다면 24일 본회의에서 보고가 되고 그 다음 27일 본회에서 표결이 있을 걸로  예상된다"고 이같이 말했다.

이어 "이재명 대표는 이것이 개인 비리이고 또 토작비리이고 인허가 관련된 비라임에도 불구하고 정치탄압이라고 주장을 하고 있는 데 공무원 시절 인허가 토탁 비리문제가 어떻게 정치탄압인지 잘 이해가 되는 않는다"고 지적했다.

또 "정치탄압이라고 하면 주로 정적들에 대해서 해롭게 하기 위해서 하는 것인데 이재명 대표 정적이 누가 있는가? 국기기관이 이재명 대표 정적은 아니지 않느냐"고 꼬집었다.

주호영 원내대표는 "토착 비리, 개인 비리를 민주당 내에서 제기된 비리를 수하하지 않고 눈 감고 넘어간다면 그것은 법치국가가 아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재명 대표는 이번에도 반드시 본인이 스스로  공약한 불체포특권 뒤에 숨지 말라"고 촉구했다.

또한 "27일 체포동의안이 통과되면 통과되는 대로 처리하면 되겠지만 만약에 민주당 의원들이 오판을 해서 체포동의안이 통과되지 않는다면 임시국회 회가가 28일까지"라고 강조했다.

주호영 원내대표는 "이재명 대표는 결백하다, 증거가 없다고 햇도 더구난 변호사이기도한데 왜  판사 앞에서 정다하게 영장심사 못받느냐"고 비판했다.

아울러 "공당의 대표이고 대한민국 대통령이 되려고 했던 분이 수사기관, 사법기관 전체를 정면으로 공격하는 것은 대단히 바람직하지 않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