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국제뉴스) 안종원 기자 = 해양수산부는 "수산식품 선도조직 육성 사업에 참여 할 유망 조직을 2월 8일부터 2월 24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특히 '선도조직 육성 사업'은 수산식품 품목별 대표 선도조직을 육성해 수출을 활성화하기 위해 지난 2012년부터 추진되고 있다는 것.

해수부는 또 "수출역량과 조직의 규모에 따라 지원 기업을 평가한다"며, "선정된 신규업체는 최대 1억원(7개소 선정), 연속지원 받는 업체는 최대 2.5억원(1개소 선정)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여기서 선정된 조직은 수산업 고부가가치화, 생산고도화, 수산식품 수출 기반 형성, 해외시장 개척, 수출 품목특화, 조직운영관리 비용 등 조직 운영에 필요한 사업을 추진할 수 있다.

또 지난해에는 8개 조직을 대상으로 수산식품 해외시장 다변화, 지속가능한 양식 인증(ASC: Aquaculture Stewardship Council), 가정간편식 제품 개발 등을 지원했고, 지원받은 업체는 약 1.8억불 수출실적을 달성한 바 있다.

박승준 과장은 "수산식품 선도조직 육성사업을 통해 수산물 수출 확대를 위한 해외시장 교섭력을 강화하고 안정적인 수출물량의 공급이 가능한 규모화된 수출조직을 육성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 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