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튼 발리.(사진=팜투어)
힐튼 발리.(사진=팜투어)

(서울=국제뉴스) 유지현 기자 = 코로나도 막지 못했던 해외여행, 바로 신혼여행이 2023년 보다 활발해질 전망이다. 

최근 신혼여행지 트렌드를 살펴보면 2021년과 2022년 해외 신혼여행의 물꼬를 트며 신혼여행지순위 톱클래스에 올라선 몰디브, 국경 개방과 더불어 지난해 하반기부터 폭발적인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 발리, 언제나 꾸준한 수요를 이어가는 스테디셀러 하와이에 이어 유럽과 칸쿤, 푸켓이 조금씩 살아나는 조짐이 눈에 띈다.

허니문여행사 팜투어(대표이사 권일호)의 주말 신혼여행박람회 현장에서 예약된 허니문 예약 통계로 2023년 해외 신혼여행지 톱6를 알아보자.

2023년 신혼여행지 예약순위.(사진=팜투어)
2023년 신혼여행지 예약순위.(사진=팜투어)

◆ 발리(41%) 코로나19 이전 왕의 완벽한 귀환. 압도적인 풀 빌라 인기 2023년 가을 시즌까지 지속 유력

지난 2022년 상반기를 압도한 지역이 몰디브라면 하반기부터 2023년 봄과 가을 시즌까지 발리의 수요는 가히 혀를 내두를 정도에 이르며 전체수요의 41%를 차지하고 있다. 발리의 인기비결은 단연 원조 풀빌라 여행지의 명성에 걸맞게 럭셔리한 풀빌라로의 생애 단 한번 신혼여행이라는 콘셉트를 완벽하게 해결을 해주고 있을 뿐 아니라 가까운 거리의 이점과 더불어 직항을 통한 편리함이 크게 작용하고 있다.

2023년 봄과 가을 허니문 시즌까지 발리 풀빌라 예약순위를 보면 더물리아를 비롯해 아야나, 캠핀스키, 인디고스미냑, 사마야스미냑, 짐바란뿌리발리, 식스센스울루와뚜, 힐튼발리, 하얏트계열 알릴라울루와뚜, 안다즈 등의 리조트 형 풀빌라가 상위에 포진돼 있다.

◆ 몰디브(20%) 명불허전 안전·청정지역 대명사. 신규 리조트 인기폭발

지난 2022년 상반기 해외 신혼여행이 본격화되는데 일등공신 역할을 한 몰디브는 섬 하나에 리조트 하나 콘셉트를 통해 예비 신혼부부들의 과해도 너무 과한 유명세를 타며 압도적인 수요를 기록해왔다. 물론 이런 대단한 위세는 코로나19 이전의 사실상 왕좌 발리의 등장으로 이후 다소 소폭 꺾이는 양상이기는 해도 발리와 더불어 동반상승을 꾀하며 2023년 봄과 가을 시즌까지 몰디브 인기는 여전히 지속돼 20%대를 유지하고 있는 형국이다.

몰디브의 경우 지난해부터 2023년에도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아웃리거마푸시바루·아난타라키하바·모벤픽·하이더웨이·더레지던스디구라·벨라사루·풀만마무타·코라코라·알릴라코타이파루·힐튼아밍기리·두짓타니 리조트가 예비 신혼부부들을 사로잡을 것으로 예측된다.

◆ 하와이(15%) 세계적인 휴양지 명성 걸맞는 꾸준한 수요로 톱3 유지... 쇼핑·관광·휴양 원스탑, 롱 포지션 유일 직항의 편리함

하와이는 주지하는 바와 같이 세계적인 휴양지일 뿐 아니라 매년 전 세계 예비 신혼부부들이 가장 선호하는 대표적인 해외신혼여행지인데 지난해에 이어 2023년 봄과 가을 시즌에도 꾸준한 수요가 이어질 조짐이 두드러지며 현재 15%대의 수요를 기록해오고 있다.

하와이 예약순위를 보면 하얏트리젠시·비치콤보바이아웃리거·프린스와이키키·아웃리거리프·힐튼하와이인빌리지·할레푸나바이할레쿨라니·알로힐라니 등이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다.

◆ 유럽(8%) 신혼부부들의 로망 그 이상의 가치를 투영할 자유여행과 허니문전용 차량(관광)의 조합

팜투어 만의 허니문 전용차량 투어와 로맨틱하며 특별한 자유일정이 보장된 반 자유상품의 경우 호텔과 일일 워킹 투어 등에 국한된 유럽 타사 상품과달리 필수 관광 입장료, 예약비와 식사까지 전부 포함된 허니문 전용차량 가이드투어는 물론 넉넉한 자유일정에 필요한 정보 등과 전 지역 스냅 화보 촬영까지 제공한다.

특히 팜투어의 유럽 신혼여행 상품 경쟁력을 사례로 꼽으면 타사의 경우 로마 시내투어를 할 때 워킹투어로 약 1만보 이상 걷는 행사가 진행되지만 팜투어는 로마시내 투어 시 워킹투어가 아닌 벤츠 전용 차량투어를 통해 보다 더 편안하고 여유롭게 로마를 느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 멕시코 칸쿤(5%) 진정한 올인크루시브, 리조트 안에서 모든 것을 해결한다!

무엇보다 코로나19이전 칸쿤이 예비 신혼부부들에게 가장 갈채를 받았던 것은 진정한 올인크루시브 리조트의 명성에 힘입어 가능했는데 실제 밀 플랜, 주류, 음료, 룸서비스, 미니바, 기타 부대시설 서비스가 24시간 동안 리조트 안에서 모든 것을 다 해결할 수 있다는 부분이 가장 큰 매력이다. 더구나 칸쿤에서 만 즐길수 있는 치첸이사, 핑크라군, 스칼렛, 셀하, 정글투어, 에스플로어 등 다양한 액티비티까지 올인클루시브와 더불어 다채로운 즐거움을 제공한다.

칸쿤 지역의 경우 하얏트지바, 하얏트지랄라, 라이브아쿠아, 우니코, 바로셀로마야리비에라, 아뜰리에무헤레스, 스칼렛아르떼 등의 리조트가 단독 프로모션과 함께 인기를 끌고 있다.

◆ 푸켓(4%) 영원할 젊은 2030세대의 스테디셀러 지역 

푸켓 역시 럭셔리 풀빌라가 즐비해 선택의 폭이 넓다. 팜투어는 2023년 봄과 가을 시즌 푸켓 지역에 한해 허니문 NO옵션투어상품을 출시했다. 푸켓 NO옵션투어에는 스파 럭셔리 풀코스 스파 150분(2회)이나 체험스쿠버다이빙(또는 씨워킹), VIP공항 샌딩 및 라운지 무료이용까지 모두 NO옵션으로 진행되는 파격을 단행했다. 리조트의 경우 나카아일랜드와 아난타라마이카오, 사라, 크레스트, 아마타라, 반얀트리 리조트가 예약순위 상위권에 포진돼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