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챔피언십 종합격투기 밴텀급 1위 파브리시우 안드라지. 사진제공=원챔피언십(ONE Championship)

파브리시우 안드라지(25·브라질)는 ‘원챔피언십’ 정상에 올라 어려웠던 삶을 완전히 바꾸길 원한다.

태국 방콕 룸피니 경기장(수용인원 5000명)에서는 25일 ‘ONE 파이트 나이트 7’이 열린다. 공식랭킹 1위 안드라지가 2위 존 리네커(32·브라질)와 치르는 종합격투기 밴텀급 챔피언결정전이 메인이벤트다.

안드라지는 1월 31일 원챔피언십 공식 홈페이지와 인터뷰에서 “재대결이라고 해서 변할 것은 없다. 한 번 더 리네커를 때려눕힐 수 있다고 확신한다”며 각오를 다졌다.

작년 10월 안드라지는 당시 챔피언 리네커와 1차전 후 원챔피언십 랭킹 2위에서 1위로 올라섰다. 계체 실패로 왕좌를 잃은 리네커는 2위로 내려앉았다.

안드라지는 리네커 급소에 맞은 3라운드 공격으로 인해 타이틀전 자체가 무효로 처리되긴 했지만, 사고 발생 전까지 우세한 경기를 펼쳐 원챔피언십 밴텀급 최강자로 인정받았다.

그러나 안드라지는 타이틀전 대신 권원일(27)과 지난해 6월 도전자 결정전 승리를 2022년, 나아가 종합격투기 선수로서 가장 좋은 기억으로 꼽았다.

경기 시작 1분 2초 만에 안드라지는 바디킥으로 권원일을 KO 시켰다. 2020년 원챔피언십 데뷔 후 종합격투기 6연승이었다.

랭킹 4위였던 안드라지는 “밴텀급 2위 권원일을 쓰러뜨리고 (대전료와 별도로) 보너스 5만 달러(약 6200만 원)까지 받았다. 경제적으로 좋아지면서 인생의 모든 것이 나아지기 시작했다”고 회상했다.

안드라지는 “종합격투기 경력을 위해 투자할 여유가 생겼다. 실력 향상을 위한 매우 중요한 단계였다”며 권원일을 꺾은 것이 왜 파이터 인생 최고의 순간인지를 설명했다.

권원일을 이겨 받은 돈을 개인 발전에 투자한 성과는 바로 나타났다. 안드라지는 “모든 공격을 막아냈다. (반칙만 아니라면) 끝내기 직전이었다. 크게 혼난 리네커는 결국 누가 챔피언이 될 것인지를 알고 있다”며 원챔피언십 밴텀급 정상 등극에 강한 자신감을 보였다.

이어 “2차전은 길어야 2라운드 안에 끝난다. 이번엔 확실히 쓰러뜨리겠다”라며 "전 챔피언 리네커를 제압하는데 10분이면 충분하다"고 장담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