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업무 안내, 교육활동 우수사례 공유 및 토의·토론의 장 열어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부산 동래교육지원청은 30일 오전 10시 동래구 호텔 농심 대청홀에서 관내 중학교 교감·수석교사·교무기획부장·교육과정부장교사 등 120여 명을 대상으로 '2023학년도 학교교육계획 수립을 위한 핵심요원 워크숍'을 가진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2023년 부산교육과 동래 교육의 추진 방향 및 중점사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단위 학교의 특색 있는 교육계획 수립을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이날 워크숍은 2023년 주요업무계획 안내, 교육활동 우수사례 나눔, 분임별 토의·토론 등 3부로 나눠 운영한다.

1부에는 설보경 중등교육지원과장이 '부산교육의 정책 방향과 동래교육지원청 주요업무 개관'에 대해, 각 업무 담당 장학사들이 '2023년 교육지원청 주요업무계획 및 학교교육계획 반영사항'에 대해 각각 안내한다.

2부에는 '학력신장', '디지털교육', '생태환경교육' 등을 주제로 학교 교육활동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갖는다.

3부에서 참가자들은 분임별 토의·토론을 통해 '새학년 함께 준비하는 달 운영', '학사운영 효율화', '전문적학습공동체 활성화', '과정중심 수행평가' 등 학교교육계획 수립·운영과 관련된 다양한 분야에 대해 의견을 나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