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날씨 (사진=웨더뉴스 제공)
일본날씨 (사진=웨더뉴스 제공)

오늘 일요일은 겨울형의 기압 배치가 서쪽에서 약해져, 광범위한 눈의 피크는 지나갔다. 단, 호쿠리쿠에서 북일본의 일부에서는 눈보라나 강한 눈으로 되어 있어 계속 주의가 필요하다. 

강한 한기의 영향으로 전국적으로 차가움이 강해져, 도쿄에서도 -1.6℃를 관측해, 3일 만에 겨울날씨가 이어지며 일요일인 오늘 아침은 규슈~홋카이도에서 넓고 최저 기온이 0℃ 미만의 겨울날이 되고 있다.

일본기상청은 내일 30일은 저기압이 접근하기 때문에, 거친 날씨가 될 우려가 있다고 전했다.

어젯밤에는 호쿠리쿠를 중심으로 눈이 강해져 눈이 크게 증가했다. 9시까지의 12시간에서는 니가타현 우오누마시·수문에서 42cm, 쓰난초에서 37cm, 도야마현 우오즈시에서 24cm의 강설을 관측. 수문은 적설 309cm와 이번 겨울 처음으로 3m에 이른다.

오늘 아침이 되어 강한 눈의 고개는 넘었지만, 일부에 활발한 눈구름이 남아 있어, 오후에 걸쳐 눈이 내리기 쉬워질 전망이다.

북일본에서는 연안부를 중심으로 바람이 강하고 평균 10m/s를 넘는 강풍이 불고 있다. 눈구름이 걸리면 눈보라가 되기 때문에, 차로 이동하는 분은 가파른 시야의 악화에 주의바란다.

월요일은 겨울형의 기압 배치가 약해진다. 일본해 측은 날씨가 회복되는 곧 저기압이 다가오기 때문에 오후를 중심으로 넓은 범위에서 눈과 비가 내릴 전망이다.

저기압을 향해 따뜻한 공기가 흐르기 때문에 호쿠리쿠의 평야부에서는 비로 바뀌는 곳이 많아진다. 지난 며칠 만에 눈이 쌓인 곳에 비가 내리면 노면 상황이 악화되는 것에 주의요망이다.

북일본은 저기압이 통과하는 타이밍에 눈과 바람이 강해져, 적설의 급증이나 눈보라에 의한 시야 악화의 우려가 있다. 

29일 오늘의날씨 (웨더뉴스 제공)
29일 오늘의날씨 (웨더뉴스 제공)

오늘은 낮에도 추위가 엄격하고, 홋카이도~규슈의 거의 전역에서 최고 기온은 10℃를 밑도는 예상이다. 태평양 쪽은 맑은 곳도 많아지지만, 햇빛이 도착해도 공기의 차가움에는 어울릴 것 같다.

주말에는 한기의 영향을 받아 엄격한 추위의 날이 계속된다.

2월 1일 수요일경에는 저기압을 향해 온기가 흘러들어가기 때문에, 일시적으로 추위가 느슨해질 전망이지만만, 3일 절분·4일의 입춘의 무렵에는 다시 이 시기다운 추위로 돌아갈 전망이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