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탄압 수사 앞에 외롭게 선 제1야당 대표 '약자 코스프레'한다고 매도

▲박성준 더불어민주앙 대변인/국제뉴스DB
▲박성준 더불어민주앙 대변인/국제뉴스DB

(서울=국제뉴스) 구영회 기자 = 더불어민주당은 28일 "국민은 무너지는 경제와 민생에 절망하고 있는데 야당대표를 포로라인에 세운 것이 그렇게 뿌듯하느냐"며 국민의힘을 비판했다.

박성준 대변인은 이날 국회 소통관 브리핑에서 "오늘 아침 이재명 대표가 서울 중앙지검에 출석하는 모습을 전 국민이 지켜봤고 국민의힘은 윤석열 검찰독재정권이 법치주의와 헌정 질서를 파괴하는 현장을 지켜보면서도 이재명 대표를 비난하기에 바빴다"고 강조했다.

특히 "정권의 전방위적인 정치탄압 수사 앞에 외롭게 선 제1야당 대표를 '약자 코스프레'한다고 매도하고 '도대체 언제까지 이재명 대표를 참아줘야 하나'라고 조롱했다"면서 "표적·조작수사로 대선에서 경쟁했던 야당대표에게 없는 죄를 씌우고 검찰 포토라인에 앞세워 망신 주는 것이 가당키나 한 일이냐"고 따졌다.

또 "민주화 이후 이렇게 비정한 정권은 없었다며 민주화 이후에 이렇게 뻔뻔한 여당도 없다"고 비난했다.

박성준 대변인은 "여당의 본분과 국민에 대한 의무는 제쳐두고 오직 야당 공격으로 허송세월을 하는 것이 부끄럽지도 않느냐"며 "국민이 부여한 책임은 다하면서 정치공세할 것"을 촉구했다.

또한 "이재명 대표는 법정에서 진실이 밝혀질 수 있도록 정정당당하게 싸워나갈 것이며 제1야당대표로서 윤석열 정권의 무능과 국정 실패에 흔들리고 무너지는 대한민국의 미래와 국민의 삶을 지키기 위해 온 힘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