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시티v아스날_‘펩 과르디올라 vs 미켈 아르테타’ (사진=SPOTV NOW)
맨시티v아스날_‘펩 과르디올라 vs 미켈 아르테타’ (사진=SPOTV NOW)

승점 5점 차 프리미어리그 우승 경쟁 중인 아스날과 맨시티의 기선제압 성공할 팀은 누가될지 관심사다.

‘펩 과르디올라 vs 미켈 아르테타’ 사제지간 감독 지략 대결에 주목되는 이번 경기일정은 28일 토요일 새벽, 맨체스터 시티와 아스날이 22-23 FA컵 32강에서 맞붙는다. 

현재 프리미어리그 우승이 가장 유력한 두 팀의 올 시즌 첫 맞대결인 만큼 FA컵 결과에도 관심이 쏠린다. 

펩 과르디올라 감독의 수석 코치로 일했던 미켈 아르테타가 이끄는 아스날이 PL 1위를 달리고 있는 가운데 펼쳐질 두 감독의 지략 대결 역시 눈길을 끈다.

아르테타가 아스날 감독으로 부임한 이후 맨시티와 아스날은 7번을 만났고 그중 맨시티가 6승 1패를 기록했다. 아르테타의 코로나 19 확진으로 한 차례 감독 맞대결이 무산된 점을 고려해도 과르디올라가 상대 전적에서 확실한 우위를 잡고 있다. 

하지만 아르테타가 과르디올라에게 거둔 1승이 FA컵에서 나온 점과 최근 아스날의 기세가 무서운 만큼 치열한 승부가 예상된다. 

맨시티는 18-19 FA컵 우승을 차지한 이후 세 시즌 동안 준결승에서 탈락의 고배를 마신 아쉬움을 지우고자 한다. 4년 만에 FA컵 트로피를 노리는 맨시티는 연속해서 힘든 상대를 만나게 되었다. 

64강에서 첼시를 4대 0으로 대파한 이후 32강에서는 아스날과 맞붙을 예정이다. 

아스날은 옥스포드 원정에서 3대 0 완승을 거두며 32강 진출에 성공했다. 3년 전 FA컵 우승을 차지한 이후 두 시즌 동안은 대회에서 힘을 쓰지 못했던 아스날이지만 최근 PL에서의 상승세로 기대해 볼만 하다.
아스날은 직전 경기였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의 라이벌전에서 3대 2 극적인 승리를 거두며 기세를 최고조로 끌어올렸다. ‘주장’ 마르틴 외데고르의 뛰어난 활약을 필두로 FA컵 16강으로 향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28일 토요일 새벽 5시 펼쳐질 두 팀의 맞대결을 포함해 2022-23 잉글랜드 FA컵 32강 맨시티 대 아스날 경기는 28일 토요일 새벽 5시 스포티비 온(SPOTV ON)과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독점 생중계돼 시청할 수 있다.

한편, 잉글랜드 FA컵 32강전 대진표는 28일 맨시티vs아스널, 윌솔vs레스터 맞붙는다.
29일 풀럼vs선덜랜드, 사우샘프턴vs블랙풀, 입스위치vs번리, 세필드WEDvs 플릿우드, 루튼vs그림스비, 블랙번vs버밍엄, 블리스톨시티vs웨스트브롬, 프레스턴vs토트넘, 맨유vs레딩, 브라이튼vs리버풀, 스토크시티vs스티버니지
30일 렉섬vs셰필드, 31일 더비vs웨스트햄

토트넘 대 프레스턴 32강전 경기일정은 오는 29일 새벽 3시 (한국시간) 맞붙는다. 최근 토트넘은 단주마의 영입으로 공격선상의 선발라인업이 치열해졌다. 단주마의 이적으로 페리시치와의 자리변화가 예상된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