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찬원 / 사진 = 코카뮤직 인스타그램, 코카뮤직 공식 채널
이찬원 / 사진 = 코카뮤직 인스타그램, 코카뮤직 공식 채널

가수 이찬원이 그의 '세계관'을 직접 공개할 예정이다.

최근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 MUSIC)은 공식 계정을 통해 28일 공개될 'On The K: Real'의 주인공인 이찬원이 등장할 특별할 콘텐츠를 예고했다.

여기서 '세계관'은 아티스트의 음악에 담긴 철학, 서사, 연속성 있는 스토리 등을 통칭해 이르는 말이다. 

이찬원은 그리스 신화 속 영민한 전령인 '헤르메스'로 분해 시공간을 초월한 무한한 확장성을 라이브 XR 공연으로 선보인다. 헤르메스는 신들 중에서도 행운, 마법, 꿈을 상징하며 항상 바쁘게 움직이기로 유명하다.

이찬원 기획공연 'ON THE K : 리얼' 포스터. 사진=KOCCA뮤직스튜디오
이찬원 기획공연 'ON THE K : 리얼' 포스터. 사진=KOCCA뮤직스튜디오

이찬원은 편의점, 그리스 신전, 저잣거리, 지하철 등 다양한 시공간을 넘나들며 자신의 히트곡을 선사한다. 

시청자들은 LIVE XR·AR 등 신기술 융합콘텐츠를 통한 라이브 무대와 스토리에 맞는 의상, 이머시브 효과 등으로 생생한 확장 현실을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최근 코카뮤직 공식 채널에는 "[ON THE K : REAL] COMING SOON"이란 새해 인사 겸 예고편도 게재되었다. 영상 속, 이찬원은 미색 한복을 곱게 차려입은 채 세배를 하며 설날 인사를 건넸다. 

'On The K: Real- 이찬원 편'은 28일 오후 5시 코카뮤직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전격 공개된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