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시세] 리플 코인 하락세, SEC와 소송 마무리 하나?(사진=리플 CI)
(사진=리플 CI)

리플(XRP) 코인 시세가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리플이 장기간 이어졌던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소송에서 승소할 것이란 전망에서다.

12일 오전 6시 30분 기준 리플은 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에서 리플 코인은 전 거래일 대비 5.20% 오른 465원에 거래되고 있다.

11일(현지시각) 암호화폐 전문매체 유투데이에 따르면, 리플 팀은 10일 '크립토 2023: 실생활 유틸리티에 초점을 맞추다' 인사이트 보고서를 발표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법률 고문 스튜어트 알데로티는 올 상반기 SEC와 진행 중인 소송이 마무리되고, 리플에 유리한 판결이 나올 것이라고 내다봤다.

또 "이러한 재판 결과는 미국 암호화폐 산업을 발전시키고 암호화폐 기업의 해외 유출을 막을 수 있는 촉매제가 될 것이라고 믿고 있다"고 덧붙였다.

약 145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명 암호화폐 유튜버 비트보이로 활동 중인 벤 암스트롱도 최근 "리플-SEC 소송에서 리플이 승소할 것"이라고 봤다.

또 리플 커뮤니티를 대변하는 미국 변호사 존 디튼이 최근 트위터에서 진행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 약 60%가 SEC-리플 간 소송이 합의에 이를 것이라고 전망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