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호섭 대표.(제공=청주대학교)
이호섭 대표.(제공=청주대학교)

(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는 창업성장지원사업단 참여 기업인 ‘스카이뷰어솔루션’(대표 이호섭·청주대 석사과정 재학 중)이 ‘2022 충청권 ICT이노베이션스퀘어 확산사업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우수사례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스카이뷰어솔루션‘은 이번 공모전에 참가해, 사업 연계성, 창의성, 직무 적용성 등 종합적인 평가에서 최종 우수사례로 선정돼 상패와 시상금(200만 원)을 수여받았다.

’스카이뷰어솔루션‘ 이호섭 대표는 지역혁신기관의 ICT이노베이션 교육을 수료하고 청주대학교 대학원에 진학해 컴퓨터 비전 및 영상데이터 분석 연구를 수행하고 있으며, 연구 결과의 사업화를 위해 ’스카이뷰어솔루션‘을 창업, 드론 영상 솔루션을 활용한 다양한 데이터 사업을 운영 중이다. 특히 다양한 부처의 기술혁신 우수기업으로 다수 선정돼 ’도심형 UAM 서비스 및 항공분야‘ 우수 스타트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청주대 창업성장지원사업단은 스카이뷰어솔루션을 우수 대학원생 창업기업으로 발굴하고, 청주대가 주관한 ’2022 과학벨트 창업성장지원 사업‘의 지원 초기창업 기업으로 선정해 맞춤형 창업교육, 전문가멘토링, IR지원 등을 시행해 왔다.

이호섭 대표는 “청주대 대학원 진학으로 전문과목수강과 지도교수님의 핵심 기술 전수, 연구실 내 다양한 산학연 과제 및 연구수행을 통해 심도 있는 연구개발 경험을 축적할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 청주대 대표 우수창업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청주대 창업성장지원사업단은 예비·초기 창업자의 창업 기반 조성을 지원하기 위해 전문가의 검증 및 멘토링을 진행하고 있으며, 본격적인 사업화를 위한 비즈니스모델 수립 및 시제품 제작을 지원하며, 창업자금 마련을 위한 투자유치 및 IR제작 지원을 통해 성공창업으로 이끄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