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국민의힘 제주도당 논평…노동정책 전담 부서 설치. 공약 이행 촉구

(제주=국제뉴스) 문서현 기자 = 민선 8기 조직개편안에 오영훈 지사가 후보시절 공약했던 ‘노동정책 전담 부서 설치’공약을 제외시켜 논란이 일고 있다.

이와 관련 국민의힘 제주도당은 9일 논평을 내고 "이번 노동정책 전담 부서 설치' 공약을 제외시킨 것은  28만 노동자들을 외면한 조직개편"이라고 날을 세웠다.

국힘 제주도당은 "이는 오영훈 지사가 후보시절 경제정책 수립과정에서부터 노동계의 의견반영을 하면서 제주도에 고용과 노동을 전담하는 새로운 부서를 만들겠다는 약속을 헌신짝처럼 내팽개친 것"이라고 비판했다.

오영훈 지사는 인수위 시절 발표한 도정 과제에는 도청 내 노동정책을 전담할 수 있는 행정조직 설계를 추진하는 이행계획이 포함 됐지만 지난달 29일 최종 확정한 민선 8기 공약실천계획에는 노동정책 전담부서 내용을 제외시켰다.

국민의힘 제주도당은 "그동안 오영훈 지사는 후보시절 노동이 존중받는 제주사회를 만들고 제주도에 고용과 노동을 전담하는 새로운 부서를 만들어 노동자들과 소통을 강화하겠다며 많은 노동자 단체로 부터 지지를 받아왔다"고 주장했다.

이어 "실상은 이와는 너무나도 편이한 행보를 보이고 있어, 오 지사는 본인이 필요고 간절한 경우는 그들의 동반자가 돼 주겠다고 손을 내밀었지만, 정작 그들이 절실 하고 필요 할 때, 표리부동(表裏不同) 태세전환하며 ‘노동정책 전담 부서 설치’ 허위공약으로 노동자에게는 크나큰 상처를 주고 도민들을 우롱했다"고 지적했다.

국민의힘 제주도당은 "허위공약이 아니라면 오영훈 지사는 진정성을 갖고 28만 노동자들에게 즉각 사죄하고, ‘노동정책 전담 부서 설치’ 공약을 반드시 이행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startto2417@daum.net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