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웅 서천군수는 이기재 양천구청장을 만나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상생 방안을 협의했다(사진=서천군청)
김기웅 서천군수는 이기재 양천구청장을 만나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상생 방안을 협의했다(사진=서천군청)

(서천=국제뉴스) 김태수 기자 = 잘사는 군민, 살고싶은 서천을 향한 김기웅 서천군수발거름이 바빠지고 있다.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지난 8일 장항국가산단 투자의향 기업인 A사와 입주기업인 토비스를 찾아 실질적인 투자상담 및 실무협의를 진행했다.

서천군은 청년층이 선호하는 첨단산업의 우수 중견기업을 유치해 지역 청년층이 외부로 이탈하는 것을 막아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인구소멸 문제도 동시에 해결할 계획이며, 장항국가산단 ‘해양바이오 클러스터’, ‘청정첨단지식기술클러스터’ 등 클러스터별 관련 공공기관 및 앵커기업 유치뿐 아니라 지역만의 강점을 살린 산업과 연계한 특화산업 유치에도 공을 들이고 있다.

또한, 내년 초 민선8기 핵심 공약사항 중 하나인 군수를 단장으로 하는 민관 합동 ‘신규기업유치단’을 창단해 투자유치 활동을 펼친다.

이날 김 군수는 서울시 양천구청을 방문해 이기재 구청장을 만나 향후 지자체 상호발전을 논의하며 앞으로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상생 방안을 구체화하기로 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gukjenws@hanmail.net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