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상일 특례시장“지역의 학생들 꺾이지 않고 전진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9일 용인시장학재단 창립 21주년 기념식에서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용인시)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9일 용인시장학재단 창립 21주년 기념식에서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용인시)

(용인=국제뉴스) 강정훈 기자 = 용인시는 9일 시청 컨벤션홀에서 열린 창립기념식에는 이상일 시장을 비롯해 윤원균 용인특례시의회의장, 김춘식 재단 이사장, 재단 이사회, 자문위원회, 장학협의회 등 95명이 참석해 21번째 기념일을 축하했다고 밝혔다.

이상일 시장은 “용인의 훌륭한 인재들을 육성하고 그들이 꿈과 이상을 실현하도록 지원해온 장학재단의 출범 21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지난 2년간 재단을 잘 이끌어 오신 김춘식 이사장님과 이사회, 자문위원회, 장학협의회 등 모든 분들께 감사 인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이 시장은 “빌 게이츠는 창조적 자본주의를 역설하며 기업인들이 기업활동을 통해 일군 부를 청소년을 위한 장학사업과 교육에 투자하는 것이야말로 인류의 미래를 개척하는 일이라고 했다”면서 “시와 장학재단이 함께 노력해 지역의 학생들이 주저앉고 싶을 때 일어날 힘을 주고, 꺾이지 않고 전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재단 발전과 장학기금 조성에 기여한 공로로 용인시장 표창(김윤영재단 이사, 김성혁 자문위원회 사무총장, 김경미 장학협의회 이사, 고광일 고영테크놀러지 대표, 화운사 선형스님)과 용인시의장 표창(김명돌 재단 이사, 곽은호 자문위원, 김덕환 장학협의회 부회장, 추상구 장학협의회 부회장, 장경사 정휴스님)을 수여했다.

김종기 자문위원장 등 재단 운영 공로자 4명에게는 김춘식 이사장이 공로패와 감사패를 전달했다.

이어진 기탁식에서 고영테크놀러지, 용인지역건축사회, 공사감리위원회, 거남복지재단, 농협중앙회, 용인농협, 기흥농협, 포곡농협, 진성강건(주), 남호건축사사무소, 재단 이사회 임원 일동, 임갑순 이사, 기흥구장학협의회에서 총 9050만원의 장학기금과 500만원의 장학사업비를 기탁했다.

지난 2001년 설립된 용인시장학재단은 장학사업뿐만 아니라 저소득층 영어 교육 제공, 유소년 축구 꿈나무 육성지원,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 등으로 지역 청소년과 대학생이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든든한 지원군이 되고 있다.

특히 장학사업은, 보다 많은 학생들이 지원받을 수 있도록 진학장학금, 우수장학금, 효행장학금, 향토장학금, 보훈장학금, 주거비장학금, 서포터즈장학금, 자립장학금 등 13개 분야로 세분화해 운영하고 있다. 지금까지 지원한 학생만 1만200여 명으로, 84억 원 규모다.

장학기금 조성에는 지역의 많은 기업과 단체, 개인 등이 함께하고 있으며 현재 총 221억 8500만 원의 기금이 조성돼 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kang690666@naver.com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