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나카 김경욱 (사진=MBC '라디오스타' 방송화면 캡처)
다나카 김경욱 (사진=MBC '라디오스타' 방송화면 캡처)

유튜버 다나카(본명 김경욱)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지난 7일 방송된 MBC 예능 프로그램 ‘라디오스타’에서는 안재욱, 신성우, 윤병희, 다나카가 출연, ‘스타는 내 가슴에’ 특집으로 꾸며졌다.

다나카는 최근 유튜브 상에 떠오르는 MZ 라이징 스타다. '킹받게' 만드는 콘셉트를 자랑하는 그는 '라디오스타'에서도 빵빵 터뜨리는 입담으로 존재감을 자랑했다. 

특히 다나카는 이 콘셉트와 세기말 Y2K 패션을 4년 동안 바꾸지 않고 유지했다고 밝혀 모두를 깜짝 놀라게 만들었다. 김구라는 “이걸 반응도 없는데 4년이나 했냐”라고 물었고, 다나카는 “포기하고 싶을 때도 많았지만 내가 행복하니까 언젠가는 반응 오겠지 했다. 하늘 보며 원망도 했다”라면서 스스로를 희망의 아이콘이라고 밝혔다.

소름 돋는 메서드 연기를 본 김구라가 일본 귀화 계획을 질문하자 다나카는 화들짝 놀라 “무슨 소리냐, 일본 사람인데"라고 너스레 떨며 “강남에게 한국 귀화 상담받을 것”이라고 계획을 전했다. 

다나카는 떡진 샤기컷을 고집하게 된 이유가 ‘별은 내 가슴에’ 안재욱 헤어스타일을 롤모델 삼았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이와 함께 다나카는 안재욱과 ‘별은 내 가슴에’ 히트 장면을 재연함과 동시에 ‘포에버’(Forever)를 열창하며 성덕의 영광을 누렸다. 

그러던 중 음이탈이 발생해 뜻밖의 웃음을 선사했다. 안재욱은 다나카의 메서드 연기에 감탄하며 “내가 알고 있는 다나카보다 더 다나카 같다”라고 극찬했다.

한편 '다나카' 김경욱은 1983년생으로 올해 39세, 국적은 한국이다. 고등학교 때 선배인 조세호로부터 개그맨이라는 권유에 개그를 시작하게 됐다. 지난 2001년 조세호와 함께 SBS 개그 콘테스트에 참여해 대상을 받았고, SBS 공채 6기 개그맨으로 입문했다.

현재 유튜브 채널 ‘나몰라패밀리’를 운영하고 있으며, 부캐 다나카로서 일명 ‘Y2K패션(1990년대 말부터 2000년대 초까지 유행하던 패션)과 떡진 샤기컷으로 독보적 캐릭터를 만들며 인기를 끌고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