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복대에서 학업에 집중, 관련 자격증 취득, 특수학교 봉사활동에도 적극적

경복대 김미림 (작업치료과, 2014년 졸업) <사진제공=경복대.> 
경복대 김미림 (작업치료과, 2014년 졸업) <사진제공=경복대.> 

(의정부=국제뉴스) 황종식 기자 = 소아 작업치료분야 경력을 바탕으로 세라아동발달연구소를 설립해 전문가의 꿈을 이뤄가고 있는 경복대 김미림 졸업생(작업치료과, 2014년 졸업)생이 화재다. 

김미림씨는 졸업후 소아 작업치료분야에서 일하면서 10년 뒤에 아동발달센터를 오픈하는게 꿈이었고 2020년드디어 첫 번째 꿈을 이룬다.

발달장애인들의 유아기부터 성인기까지의 치료 과정을 이해하기 위해 다양한 기관에서의 경험을 쌓았던 김미림씨는  2014년 고양시장애인복지관에서 소아 작업치료 및 감각통합치료 업무를 시작했다.

애화 특수학교 방과 후 그룹 감각통합치료 업무, 2015년 파주시큰나무어린이집 근무, 2017년 구로우리아이들병원 소아정신의학과 근무, 2018년 캣츠아동행동연구소를 경력을 통해 다양하고 수많은 케이스를 치료하며 다양한 임상 경험을 쌓았다.

코로나로 힘든 시기에 2020년 세라아동발달연구소를 창업하여 어려움이 있었으나 그동안의 경험을 통해 잘 극복하고 지금은 안정기에 접어들었다.

김미림씨의 큰 꿈은 영유아 발달장애 아동들이 성인기까지 자신의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안전한 울타리를 만드는 것이 목표다. 

그들의 일상생활교육 및 직업재활은 물론 부모들도 함께 할 수 있는 작업치료 교육시설을 꿈꾸고 있다.

그녀의 학창시절은 분주한 편이었다고 회상했다. 학업에 집중하면서 관련 자격증 취득은 물론 다양한 특수학교 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경복대는 작업치료분야에서 유망한 학교로 산업체와 취업연계가 되는 학과 운영으로 현장실습을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많은 편이었다.

특히 현장과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스마트 실습센터를 구비하고 있으며, 전문적인 교수진 덕분에 질 높은 수업을 들을 수 있었다고 전했다. 

김미림씨는 후배들을 위해 목표를 이루기 위해 무엇을 시작해야 하고 어떤 노력을 해야 할지 자신의 계획을 짜라고 조언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h3440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