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체 및 지역 유관기관, 청주시 관계자 등과 협의회 모습.(제공=충북대학교)
산업체 및 지역 유관기관, 청주시 관계자 등과 협의회 모습.(제공=충북대학교)

(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대학교(총장 직무대리 정의배)에 따르면 지식재산전문인력양성센터는 지식재산 교육 발전방향과 산학연관 협력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산업체 및 지역 유관기관, 청주시 관계자 등과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의회는 청주시청, 충북자연과학교육원, 청주상공회의소 충북지식재산센터, 세종테크노파크, 충북테크노파크, LG CNS, SK하이닉스, SK텔레콤, ㈜테크원, 계양전기, ㈜한국존슨앤드존슨 등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날 협의회 참석자들은 충북대학교의 지식재산교육과 관련된 주요 내용을 청취했으며, 지역고교학점제와 충청권 유니콘 기업 발굴 및 성장을 위한 협업, 실무교육의 체계를 갖춘 교육체계 마련 등 지역거점대학으로서의 역할과 향후 교육의 질적 발전을 위한 방안을 논의하고 협력하기로 했다.

임달호 지식재산전문인력양성센터장은 “이번 협의회를 통해 지역의 주요 산학연관 관계자들이 함께 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할 수 있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 지역대학의 위기가 심화되고 있는 상황 속에서 우수한 지식재산전문인력을 교육하고 배출함으로써 지역, 대학, 기업이 상생발전 할 수 있도록 긴밀하게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