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여주시청 홍보팀)
(사진제공=여주시청 홍보팀)

(여주=국제뉴스) 김덕기 기자= 경기도 여주시 지역아동센터연합회(이하 연합회)는 지난 2일 연라동 소재 여주농촌테마공원에서 ‘2022년도 드림스타트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연합회에 따르면 이날 보고회에서는 여주시 12개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들의 바이올린, 우쿨렐레 연주 등 축하공연과 올해 활동 모습이 담긴 동영상 및 사진 등을 통해 센터별 활동과 성과를 공유하고, 아동돌봄 유공 생활복지사 4명을 시상했다.

또한 여주시 지역아동센터를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까지 이용하고 성인이 돼 사회로 진출한 졸업생의 소감을 밝히는 영상편지도 상영했다.

졸업생들은 소감문에서 맞벌이가정 또는 가정형편 상 돌봄이 필요한 아이들에게 어린 시절 많은 격려와 힘이 됐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조성훈 연합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여주시 12개 지역아동센터 종사자들과 여주시의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어 정말 행복하고, 지역아동센터에서는 아이들이 건장하게 자라서 사회에 나갈 때까지 항상 소통하고 격려하겠다”고 말했다.

이충우 여주시장은 축사에서 “여주시의 아이들을 위해 밤낮으로 애쓰시는 지역아동센터 관계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여주시의 희망이자 미래인 아이들이 지역아동센터에서 즐겁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여주시에서도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역아동센터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18세 미만의 청소년들이 센터별 신청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센터에서는 맞춤형 기초학습지도, 전문강사가 진행하는 예체능 프로그램, 현장체험활동, 급식 제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여주시에는 현재 사마리안지역아동센터·주양지역아동센터·신륵지역아동센터(여흥동 소재), 여주지역아동센터·여주원광지역아동센터(중앙동 소재), 구세군여주지역아동센터(오학동 소재), 가남지역아동센터·한국지역아동센터(가남읍 소재), 즐거운지역아동센터(점동면 소재), 대신지역아동센터(대신면 소재), 금사지역아동센터(금사면 소재), 산북지역아동센터(산북면 소재) 등 12개 센터가 운영되고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