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치매관리사업 성과평가에서 ‘서울특별시장상’을 수상한 동대문구 치매안심센터
2022년 치매관리사업 성과평가에서 ‘서울특별시장상’을 수상한 동대문구 치매안심센터

동대문구 치매안심센터가 2022년 치매관리사업 성과평가대회에서 ‘서울특별시장상’을 수상한 데 이어 시민참여 치매전문자원봉사단 우수사례 부분과 특화사업 우수사례 부분에서 각각 우수상을 차지해 3관왕 수상 기록을 세웠다.

구는 2022년 보건복지부 주최 치매안심마을 우수사례 확산 사업 공모에 선정돼 치매안심마을을 신규 지정하고 치매친화적인 환경 조성에 주력했다.

또한 치매극복주간에는 센터 내 ICT체험관을 운영해 일반인들에게 디지털 기술로 이뤄진 치매 관련 프로그램 체험의 기회를 제공했으며 치매 예방 및 관리 방법에 대한 홍보를 통해 치매 관련 인식 개선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아 서울시 주관 2022년 치매관리사업 성과평가대회에서 치매관리사업 유공자 기관·단체 부분에서 ‘서울특별시장상’의 수상자로 선정됐다.

치매전문자원봉사단의 ‘로타랙트’와 치매특화사업 ‘생활 속 ICT케어에 스며들다’도 각각 우수사례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시대가 변화함에 따라 치매예방 프로그램도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치매환자 개개인에 맞는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ICT 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해야 한다”며, “이번 수상을 발판삼아 앞으로도 동대문구민의 치매예방과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