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시흥시청
사진/시흥시청

(시흥=국제뉴스) 최정범 기자 =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8일 지역주민의 주도적으로 참여해「걷기 좋은 목감동 만들기」주민토론회를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 2층 건강교육실에서 개최했다.

지역사회 맞춤형 신체활동의 친화적인 환경 조성과 걷기 활성화 공공기반 서비스 개발을 위해 걷기지도자 및 주민 주도 자율걷기동아리 회원, 걷기챌린지·신체활동 프로그램 참여자 등 지역주민 26명이 참여했다.

토론회에서는 ‘걷기 활성화를 위한 방법’, ‘걷기 장애요인’ 등 걷기 좋은 목감동 만들기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걷기 활성화 전략과 보행 친화 여건의 조성(연세대학교 조훈 교수)과 ▲신체활동 증진을 위한 방안(연세대학교 공인덕 교수)에 대한 주제 발표와 더불어, ▲걷기지도자 및 지역주민의 열띤 자유토론으로 진행됐다.

토론회에 참여한 한 주민은 “센터에서 진행하는 걷기챌린지 및 신체활동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정신적·신체적으로 건강해짐을 몸소 느꼈다. 더 많은 지역주민들이 다양한 혜택을 누리며 더 많이 걷고, 더 많이 건강해지는 환경이 조성되면 좋겠다”고 전했다.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 관계자는 “토론회를 통해 도출된 의견을 수렴해 관련 부서와 협업을 거쳐 걷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