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반드시 본회의 열고 예산안 최종 타결 기다려야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확대간부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원명국 기자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확대간부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원명국 기자

(서울=국제뉴스) 구영회 기자 =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2일 "이태원 참사 유가족과 생존자 여러분의 절규에 답하기 위해 약속대로 이태원 참사의 우선적 책임을 물어  정기국회내 이상민행정안전부장관을 문책하고 국정조사에 철저히 임하겠다"고 말했다.

박홍근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확대간부회의에서 "여야가 정기국회 전 합의한 의사일정을 국회의장이 일방적으로 파기한 것은 명백한 월권이자 직권남용"이라며 "다시는 이런 선례를 만들어서는 안 된다"고 이같이 발혔다.

이어 "국회의장은 여야가 합의한 의사일정대로 본회의를 열 책무가 있고 더구나 오늘 예산안 처리를 위한 법정시한으로 반드시 본회의를 열고 예산안 최종 타결을 기다려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박홍근 원내대표는 "늦어도 월요일까지는 해임건의안 등 안건 처리를 위한 본회의를 추가로 소집해줄 것을 강력히 요구한다"며국회의장은 헌법과 국회법에 따른 국회 운영을 촉구했다.

또한 "국민의힘은 민주당에 대한 거짓 선동을 즉각 멈추고 예산 심의에 책임감을 갖고 나서"라며 "역사적으로 민생예산을 인질로 삼아 예산안 처리를 해태하고 기피하는 집권당이 있었느냐"고 반문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