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지자체 최초 10년 연속 수상...양방향 소통 디지털 매거진‘고양 원픽’호평

(고양=국제뉴스) 허일현 기자 = 경기 고양시가 대한민국커뮤니케이션대상‘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 상으로는 전국 지자체 최초 10년 연속 수상이라는 기록을 세웠다.

1일 시에 따르면 올해 32회째를 맞은 대한민국커뮤니케이션대상은 (사)한국사보협회주관으로 매년 국가기관, 공·사기업, 단체가 발행하는 커뮤니케이션 제작물 중 우수작을 선정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상이다.

이에 지난달 30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2022 대한민국커뮤니케이션대상’시상식에서 시정소식지‘고양소식· 고양 원 픽’이 홍보‧출판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시는 올해 책자 형 매거진‘고양소식’뿐 아니라 디지털 매거진‘고양 원 픽’을 함께 출품해 심사위원들의 호평을 받았다.

지난 6월 오픈한 ‘고양 원 픽’은 시정소식을 감각적 디자인의 웹 매거진 형태로 제공하는 한편 고양TV, SNS, 소셜기자단 등의 콘텐츠를 함께 수록해 매월 1만 명 이상이 찾아오는 시의 종합 홍보사이트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매월 발행되는 ‘고양소식’은 디지털 ‘고양 원 픽’사이트를 통해 책자와 모바일 웹 형태로 무료 구독할 수 있다.

이동환 시장은 “취임 이후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며 시민과의 양방향 소통을 위해 노력한 혁신의 결과”라며“앞으로도 시민만을 바라보며 양질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만족도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