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교통사고 Zero 부산 만들기' 업무협약 체결 모습/제공=도로교통공단 부산지부
'어린이 교통사고 Zero 부산 만들기' 업무협약 체결 모습/제공=도로교통공단 부산지부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도로교통공단(이하 '공단') 부산지부와 금정구, 부산진구, TBN 부산교통방송은 29일, 공단에서 '어린이 교통사고 Zero 부산 만들기'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부산지역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에 적극 협력키로 다짐했다.

도로교통공단 부산지부는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 및 새정부 국정과제인 '국민이 안심하는 생활안전 확보'에 적극 동참하기 위해 교통안전교육지도사를 선발, 양성해 양질의 체험형 어린이 교통안전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금정구청, 부산진구청은 관내 어린이 교통안전교육을 위한 교육용품 등 활동비를 지원하고, TBN 부산교통방송은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 등 홍보방송을 통해 부산의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 및 교통안전 붐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영재 도로교통공단 부산본부장 "이번 업무협약으로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양질의 체험식 교통안전교육이 보다 더 활성화돼 어린이 교통사고 Zero 부산 만들기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