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신적인 봉사활동 펼친 자원봉사자 격려위해 마련
헌신적인 봉사활동 펼친 자원봉사자 격려위해 마련

(영주=국제뉴스) 백성호 기자 = 영주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김철진)는 지난 28일 영주문화예술회관 까치홀에서 ‘2022 영주시자원봉사자 대회’를 개최했다.

‘2022영주세계풍기인삼엑스포’ 자원봉사단 해단식과 함께 개최된 이날 행사는 자원봉사자 및 기관단체 내외빈 500여 명이 참석했다.

‘자원봉사자대회’는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높여 올바른 자원봉사상(像)을 정립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어려운 이웃과 지역사회를 위해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온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코로나19로 인해 4년 만에 대면으로 개최됐다.

이날 대회는 △코맨스 밴드의 식전공연 △개회 및 내빈소개 △개회사 및 축사 △샌드아트 축하공연 △감사패 수여 △시상식 순으로 진행됐다.

시상식에서는 우수자원봉사자 및 단체에 21개의 상(시장상 3, 국회의원상 3, 시의회 의장상 2, 도센터 이사장 및 센터장상 3, 시센터 이사장 및 센터장상 10)을 수여하며 보이지 않은 곳에서 묵묵히 헌신해온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치하했다.

김철진 이사장은 “코로나19 이후 오랜만에 영주시의 자원봉사자들이 한자리에 모인 것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앞으로도 소외계층과 도움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마음의 손길로 영주의 희망이 되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영주시자원봉사센터는 영주시 원당로 76(구, 새마을회관)에 위치하고 있으며, 홈페이지와 전화를 통해 상시 자원봉사를 희망하는 지원자들의 문의를 받고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