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론뮤직어워드’가 26일 오후 6시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개최된다. / 사진=멜론
‘멜론뮤직어워드’가 26일 오후 6시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개최된다. / 사진=멜론

‘멜론뮤직어워드’가 26일 오후 6시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개최된다.

오후 5시부터 웨이브를 통해 레드카펫 현장을 생중계 중인 MMA2022는 지난해 11월 8일부터 올해 11월 일까지 발매된 모든 음우너을 대상으로 시상식을 진행한다.

시상 주요 부문은 △TOP10(가장 사랑 받은 아티스트 10팀) △올해의 아티스트 △올해의 앨범 △올해의 레코드 △올해의 베스트송 △올해의 신인이다.

베스트상은 △베스트 솔로 남자 △베스트 솔로 여자 △베스트 그룹 남자 △베스트 그룹 여자 △베스트 컬래버레이션 등이다.

특별상 부문은 △네티즌 인기상 △카카오뱅크 모두의 스타상 △핫트렌드상 △프로젝트 뮤직상 △올해의 뮤직비디오가 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여자)아이들은 소연과 슈화가 각각 솔로 랩과 솔로 댄스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IVE (아이브)는 ‘ELEVEN’, ‘LOVE DIVE’, ‘After LIKE’ 등의 무대를 꾸린다.

르세라핌은 카즈하의 솔로 무대와 런웨이를 군무화한 대형 퍼포먼스를 펼칠 예정이다. 뉴진스는 힙합 스타일 군무 퍼포먼스를 처음으로 선보이며, 임영웅은 신곡 ‘Polaroid’와 ‘London Boy’ 라이브 퍼포먼스를 최초로 공개할 예정이다.

이날 시상자로는 배우 차승원을 비롯해 정성화, 김향기, 이수혁, 이선빈, 김세정과 안효섭, 고민시, 박지후, 양혜지, 배현성, 문상민, 하하, 신현지, 제이쓴·홍현희 부부, 댄서 아이키, 조나단· 파트리샤 남매, 유튜버 레오제이 등이 나선다.

한편, MMA2022는 멜론 앱/웹과 카카오TV 앱/웹, 웨이브(Wavve) 앱/웹과 TV용 앱을 통해 실시간 중계된다. 

해외는 유튜브 1theK(원더케이) 채널, 일본은 U-NEXT, 인도네시아는 CXO Media, 베트남은 FPT Play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