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민국드레스페스티벌 포스터 / (사진)=THE-K 대한민국 드레스 페스티벌 조직위 제공
▲ 대한민국드레스페스티벌 포스터 / (사진)=THE-K 대한민국 드레스 페스티벌 조직위 제공

(서울=국제뉴스) 이대웅 기자 = K-드레스와 K-웨딩, K-모델의 활성화 및 세계화를 위해 대한민국 드레스 모델들이 한자리에 모인다.

주최사 THE-K 대한민국 드레스 페스티벌 조직위원회는 "오는 12월 31일 토요일 오후 5시 서울 강남 엘리에나호텔 임페리어홀에서 '2022 THE-K 대한민국드레스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국의 K-POP, K-BEAUTY, K-DRAMA 등 K-CULTURE의 모든 요소들이 세계 문화에 두각을 드러내며 영향력 발휘하고 있는 가운데, K-드레스와 K-모델의 퍼포먼스를 통해 K-콘텐츠의 가치를 더하고 한류열풍을 다시한 번 이끄는데 그 취지를 갖고 있다.

이에, 다양한 구성원들이 즐기며 참가할 수 있도록 14세부터 85세까지 키와 학력, 국적에 상관없이 참가 자격을 세분화했다. 특히 한국 문화를 즐기려는 세계사람 모두가 평화롭고 하나가 되는 뜻깊은 문화의 축제로 승화시키기 위해 대회를 개최하기로 결정됐다.

'2022 THE-K 대한민국 드레스페스티벌'은 ▲ K– 드레스모델선발대회 ▲K- 리마인드웨딩 페스티벌 ▲ K- 시니어모델패션쇼 ▲K- 코스프레의상 페스티벌 총 4개 부문으로 펼쳐진다.

■ 'K– 드레스모델선발대회'는 18세이상 여성 누구나 지원할수 있으며, • 미스 : 18세~29세 • 미즈 : 30세~39세 • 미시즈: 40세~49세 • 시니어 : 50세~59세 • 시니어 클래식 : 60세~75세까지이며, • 외국인은 14세이상 ~59세 이하까지 지원가능하다.

심사기준은 스피치와 장기자랑이 없으며, 드레스 포즈와 컨셉에 따른 워킹, 표정연출, 자태 위주의 심사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 K-리마인드웨딩 페스티벌 무대는 국적불문, 결혼한 부부라면 누구나 85세까지 부부참가 필수이며, 리마인드 웨딩사진을 증정한다.

■ K-시니어모델패션쇼는 국적불문, 50세 이상의 남성과 여성 모두가 참가 가능하다. 키와 결혼 제한이 없으며, 오는 12월 19일까지 참가 신청접수를 마감해 사전에 별도 오디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본 무대에서는 2022년 올해의 시니어 모델상을 결산하며,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베스트모델상 , 라이징스타상, 엔터테인먼트상 등 다수의 시상식이 진행된다.

마지막으로 ■ K-코스프레 의상 페스티벌은 국적, 거주지역과 관계없이 14세이상 남·여 누구나 지원할수 있으며, 본인이 표현하고자 하는 컨셉의 캐릭터화를 하여 런웨이 워킹과 포즈를 선보인다.

코스프레 의상 페스티벌 또한 스피치와 장기자랑 없으며, 해당 컨셉의 완성도와 포징등을 심사해 코스프레 모델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베스트모델상 등 다수 시상식을 진행할 계획이다.

'2022 THE-K 대한민국 드레스 페스티벌'의 모든 참가자들에게는 국제모델협회의 모델 인증서를 전원 수여하고, 한류행사 및 홍보대사 활동을 하며 해외와 국내 문화예술 행사에 참여할수 있다.

또한 방송, 영화, 광고 모델, 패션 모델, 잡지 모델, 인플루언서, 쇼호스트 등의 분야에 캐스팅 기회를 부여하고, 본상 수상자들과 대회 참가자들은 언론에 게재될 예정이다.

더불어 '한류회'를 통해 사회공헌 활동에도 기여할수 있는 다양한 혜택은 대회 포스터나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서 알수 있다.

한편, 참가신청 서류접수는 11월 10일부터 오는 12월 25일까지 마감하며, 서류심사를 통해 수시로 본 무대 진출자들을 발표할 예정이다. 대회 참가신청은 '대한민국드레스페스티벌'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