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네마에이드 마라톤' 우크라이나 대사관·한국영상자료원 공동주최

'우크라이나 영화제 : 시네마에이드 마라톤'  포스터. 사진제공/TRA미디어

TRA미디어는 우크라이나 대사관, 한국영상자료원과 함께 서울 상암동 시네마테크 KOFA에서 <우크라이나 영화제 : 시네마에이드 마라톤>을 11월 15일부터 20일까지 공동 주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시네마에이드 마라톤'은 우크라이나 영화청과 우크라이나 영화계가 시작한 프로젝트로 △미국 △캐나다 △이탈리아 △벨기에 △튀르키예 △불가리아 △케냐 등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된 바 있다.

이번 영화제에서는 '톨로카'를 포함한 '캐롤 오브 더 벨스', 'DZIDZIO 콘트라베이스', '11명의 모르쉰의 아이들' 등 우크라이나 영화 4편이 상영된다.

먼저 영화제의 포문을 여는 개막작은 '톨로카'다. 우크라이나 '국민 시인'이자 독립운동가 타라스 셰우첸코 (1814~1861)의 시를 영화화한 '톨로카'는 서정적인 이야기 속에 우크라이나의 격동적인 역사를 담아낸 작품이다.

'캐롤 오브 더 벨스'는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불리는 캐롤인 '캐롤 오브 더 벨스'의 유래에 관한 영화로, 20세기 전반 유럽을 뒤덮은 전쟁과 박해 속에서 인류애를 실현한 사람들의 이야기로 진한 감동을 주는 작품이다.

우크라이나 영화제 개막작 '톨로카' 포스터. 

이와 더불어 밀수 과정에서 곤경에 빠지는 세 남자의 이야기를 그린 코미디 영화 'DZIDZIO 콘트라베이스', 범죄자에 맞서 싸우는 어린이들의 모험을 그린 '11명의 모르쉰의 아이들' 등 영화들은 흥미로운 이야기 전개 속에 현대의 우크라이나를 잘 표현해 냈다는 평.

최인숙 TRA미디어 대표이사는 "TRA미디어 채널인 TVA Plus가 지난 2021년부터 방영한 우크라이나 드라마 '러브 인 체인 시즌 1~3', '스니퍼', '러브 앤 피플'이 시청자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았다"며 "그 영향으로 국내에서 처음으로 열리는 우크라이나 영화제를 대사관과 공동 주최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영화제를 통해 문화적 교류가 양국의 관계 증진과 더불어 평화에 이바지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우크라이나 영화제 : 시네마에이드 마라톤>의 영화 관람은 무료이며, 예매 방법과 상영 시간표는 한국영상자료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