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국주 집 방문한 전현무X유병재 '모듬 곱창+곱다리탕' 폭풍 먹방(사진=MBC)
이국주 집 방문한 전현무X유병재 '모듬 곱창+곱다리탕' 폭풍 먹방(사진=MBC)

배우 윤병희와 개그우먼 이국주의 일상이 시선을 사로잡았다.

5일 재방송된 MBC 예능 프로그램 ‘전지적 참견 시점’(기획 박정규 / 연출 윤혜진, 이준범 / 이하 ‘전참시’) 223회에서는 윤병희의 첫 시상식 비하인드와 이국주, 전현무, 유병재의 끝나지 않는 먹방이 펼쳐졌다.

시청률 조사 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참시' 223회는 채널 경쟁력을 가늠하는 핵심 지표인 2049 시청률 2.6%로 동시간대 방송된 예능 프로그램 중 1위를 차지했다. 또한 가구 시청률도 수도권 기준 5.8%를 기록하며 동시간대 방송된 모든 프로그램에서 1위를 기록했다. 특히 윤병희의 생애 첫 시상식이 시작되는 장면과 이국주표 곱다리탕이 완성된 순간은 분당 최고 시청률 7.3%까지 올랐다.

이날 방송에서는 윤병희와 그의 매니저 김무연의 생애 첫 시상식에 참석기가 그려졌다. 시상식 당일 아침 라이더 자켓에 선글라스를 쓰고 나타난 윤병희는 한강 공원에서 달콤한 아침을 보냈다. 한강뷰가 아닌 풀과 나무에 둘러싸인 ‘윤병희 존’에서 반숙 카스테라와 딸기 우유로 간식 타임을 보내던 윤병희는 자신도 모르게 수상 소감을 연습하는가 하면 산책로를 걷던 중 나무를 향해 깍듯하게 인사하며 레드카펫 손 인사를 준비했다.

윤병희와 매니저는 시상식 초보답게 서로에게 폭풍 질문을 쏟아내며 시상식장으로 향했다. 배우 보다 더 긴장한 매니저는 집에서 챙겨온 청심환을 홀로 마셨고, 윤병희는 가족과 전화 통화를 하며 긴장을 풀었다. 또한 매니저는 레드카펫 입장 직전, 평소 긴장 해소를 위해 윤병희가 자주 듣는 음악을 틀었다. 윤병희는 ‘하늘은 언제나 나의 편’이라는 가사에 맞춰 막간 댄스타임을 즐겨 안방극장을 사로잡았다.

관객들의 열렬한 환호 속 레드카펫 행사를 무사히 끝마친 윤병희는 대기실에서 동료 배우 송중기를 비롯해 진선규, 허성태, 강영석을 만났다. 특히 송중기는 “변호사녬”, “사무장님” 유행어를 재연하는가 하면, 윤병희의 넥타이부터 신발 끝까지 묶어주는 다정다감한 면모를 보였다.

송중기는 윤병희가 노미네이트된 ‘남자 연기상’ 시상이 시작되자, 그의 손을 꼭 붙잡아 안방극장을 훈훈하게 물들였다. 모두가 고대하던 윤병희의 이름이 호명되자 참견인들은 탄성을 내지르며 박수갈채를 보냈다. 데뷔 16년 만에 첫 연기상을 수상한 그는 진심 어린 수상소감으로 감동을 안겼다. 참견인들은 ‘전참시’에 출연한 허성태와 윤병희의 공동 수상을 축하하며 훈훈함을 더했다.

이어 이국주, 전현무, 유병재의 ‘국주네 과식원’ 두 번째 이야기가 그려졌다. 모둠 곱창구이 먹방을 끝낸 이국주는 최근 구입한 업소용 조리 기계를 들고 나타나 모두를 놀라게 했다. 이국주는 “곱창을 하다가 닭볶음탕을 만들어 곱다리탕을 하려 했는데 우리가 미친 사람처럼 밥을 볶아 버렸다”며 급히 계획을 변경, 닭다리만 26개 들어가는 ‘곱다리탕’을 요리하기 시작했다.

전현무는 막간을 이용해 옛날 소시지와 청양고추가 들어가는 대형 계란말이를 만들기로 했다. 이국주는 전현무가 요청하는 재료와 주방 도구를 하나도 빠짐없이 꺼내와 없는 게 없는 국주네 주방 클라스를 선보였다. 전현무는 우여곡절 끝에 너덜너덜(?)한 계란말이를 완성했고, 청양고추가 한쪽으로 쏠린 부분을 먹은 이상수 매니저는 매운맛에 어쩔 줄 몰라 하며, 전현무표 파김치를 찾았다. 그 사이 ‘국주표 곱다리탕’이 완성됐고, 이들은 감칠맛 나는 곱다리탕에 푹 빠진 모습을 보였다.

그런가 하면 이국주는 끝없는 음식에 지친 전현무와 유병재를 위해 ‘국주네 타로점’을 오픈했다. 이국주는 곧 다가올 ‘MBC 연예대상’에서 전현무가 대상을 탈 수 있을지 점쳤고 “가까운 미래에 유력했는데, 마지막에 욕심 카드가 나왔다. 대상 이상의 뭔가를 기대하고 있다”며 의아해했다. 이국주는 전현무가 “KBS까지?”라고 야망을 드러내자 “이제 풀리네. 하나는 받겠다”라며 전현무가 생각하는 경쟁자의 타로점을 보기로 했다.

하지만 처음부터 좋은 카드가 나오자 전현무는 “이렇게 좋은 카드가 있었어? 재석이 형이 받네”라며 아쉬워했고, 이에 이국주는 “에너지는 오빠가 좀 더 세다. 분산된 에너지를 한곳으로 몰자”라고 조언하며 ‘연예대상’ 수상자에 대한 궁금증을 끌어올렸다.

한편 MBC ‘전지적 참견 시점’은 매주 토요일 밤 11시 10분에 방송된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