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길형 시장, 찾아가는 중소기업 현장 소통 모습(사진=충주시)
조길형 시장, 찾아가는 중소기업 현장 소통 모습(사진=충주시)

(충주=국제뉴스) 김상민 기자 = 조길형 충주시장은 지난 1일 충북 충주 중앙탑에 소재한 ㈜비전레드(대표이사 이대로)를 방문해 기업 애로사항 청취, 생산라인 투어 등을 통해 기업 중심의 현장 소통 행정을 펼쳤다.

시는 올해도 관내 소재한 중소기업에 대하여 기업 정주 여건 개선사업으로 3억6800만 원을 지원(도비포함)하였으며, ㈜비전레드는 휴게실 등의 개선사업으로 900여만 원이 지원될 예정이다.

이날 기업을 방문한 조길형 충주시장은 시설 견학 후 기업의 애로사항을 청취하였으며 "애로사항에 대해 적극 검토해 시에서 지원할 수 있는 부분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제품 홍보에 대한 중요성과 모든 연령층이 즐길 수 있을 만한 경쟁력 있는 제품 개발을 위해 노력해달라"고 말했다.

㈜비전레드는 2018년에 설립된 애플사이더 전문양조장으로 충주 사과 등 지역농산물을 활용해 양질의 과실 발효주를 생산하고 있으며, 2022년 뉴욕 국제 사이더 품평회에 와쥬블루, 치키피치, 허니문배를 출품, 각각 금상, 은상, 동상을 수상하였고, 아시아권 제조사로는 유일하게 브랜드상을 받아 4관왕을 달성했다.

또한 지난 10월엔 수익금의 일부를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지역주민을 채용하여 지역과 상생하는데 노력 하고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