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약식 모습.(제공=충북대학교)
협약식 모습.(제공=충북대학교)

(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대학교(총장 직무대리 정의배) SW중심대학사업단이 10월 24일 ‘SK쉴더스(주)와 산학협력 MOU’를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건명 SW중심대학사업단장을 비롯해 SW산학협력센터장 박찬식 교수, 강재구 산학협력중점교수, 황경순 초빙교수, 신재혁 산학협력중점교수와 SK 쉴더스 김태헌 인재지원 그룹장, 문병기 OT/ICS사업 그룹장, 박유삼 채용팀장, 김민섭 수석, 우다은 책임 등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산학협력 MOU를 바탕으로 취업연계 현장실습(인턴십)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취업연계 현장실습(인턴십) 프로그램은 충북대 추천 학생 대상으로 SK쉴더스(주) 별도 전형을 거쳐 현장실습(인턴십) 대상 학생을 선발하고, 현장실습 과정을 통해 평가 받게 되고, 우수한 학생들은 취업 대상자로 결정하는 프로그램이다.

SK쉴더스(주)는 빅테크 기반의 사이버보안과 물리보안 사업역량을 동시에 보유한 독보적인 융합보안 사업을 하고 있으며, 안전 및 케어 영역에서 비즈니스 모델을 끊임없이 확장해 라이프 케어 플랫폼 기업으로 빠르게 진화하고 있다. 이러한 비즈니스 상황에 우수한 인재 수요가 지속적으로 요구되는바, 충북대와 산학협력을 통한 인재 양성에 앞장서게 된 것이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