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한국 카메룬 축구 국가대표 평가전 중계, 손흥민 골 터졌다 (출처=대한축구협회)
[속보]한국 카메룬 축구 국가대표 평가전 중계, 손흥민 골 터졌다 (출처=대한축구협회)

대한민국 카메룬 국가대표 축구 평가전 중계 채널을 향한 뜨거운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은 27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카메룬과 A매치 친선경기를 치르고 있다.

이날 경기에서 벤투 감독은 지난 코스타리카전과 비교해 5명이 달라진 라인업을 꺼내들었다.

최전방에는 손흥민이 선발 출전했으며 2선에는 황희찬, 정우영(프라이부르크), 이재성이 나섰다.

[속보]카타르 월드컵 한국 카메룬 축구 중계 채널 어디 '선발 라인업 명단은'(사진=게티이미지)(사진=KFA)
[속보]카타르 월드컵 한국 카메룬 축구(사진=KFA)

그 뒤에 황인범과 손준호가 맡았고 정우영(프라이부르크), 이재성, 손준호가 선발 출전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황의조, 정우영(알사드), 권창훈이 빠졌다.

왼쪽 측면 수비수 김진수와 중앙 수비수 김민재가 출전했고 지난 경기에 나섰던 김영권 대신 권경원, 윤종규 대신 김문환이 선발로 나섰다.

골문은 변함없이 김승규가 지켰다.

경기 초반 양 팀은 탐색전을 벌이며 볼을 돌렸다.

전반 4분 손흥민이 측면을 돌파해 완벽하게 크로스를 올렸고 황희찬 이재성 선수가 카메룬 골문으로 쇄도했지만 골키퍼에 결국 막혀버렸다.

한국은 초반 좋은 세트피스를 가져가며 적극적으로 골을 만들어내기 위해 경기장을 누볐다.

전반 35분 김진수의 크로스가 굴절됐고 카메룬 골키퍼가 이를 쳐냈다.

세컨볼을 침착하게 응시하던 손흥민은 카메룬의 골망을 흔들어 1-0으로 앞서갔다.

이날 경기는 TV조선과 쿠팡플레이를 통해 생중계된다.

한편,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에서 한국은 28위, 카메룬은 38위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