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출처=대한축구협회)
손흥민 (출처=대한축구협회)

한국축구 국가대표 코리안리거들의 유럽리그 활약이 화제다.
손흥민(토트넘 홋스퍼), 황희찬(울버햄튼 원더러스), 김민재(SSC 나폴리), 이강인(마요르카), 정우영(프라이부르크), 황인범(올림피아코스), 황의조(올림피아코스), 이재성(마인츠 05) 등이 팬들의 관심이 뜨거워지면서 TV생중계방송 경쟁도 치열하다.

 프리미어리그, 라리가, 챔피언스리그 등 인기 해외축구 리그를 생중계하고 있는 스포츠 OTT 서비스 ‘스포티비 나우(SPOTV NOW)’가 8월 한 달간 국내에서 유튜브를 제쳤다. 
21일 공개된 ‘모바일인덱스’의 리포트에 따르면 스포티비 나우는 7월 대비 8월 사용자 수가 47만5천376명 증가했다. 타깃층이 분명한 서비스임에도 전국민이 사용하는 유튜브(46만7천168명)를 넘어서면서 스포츠 콘텐츠의 저력을 입증했다.

쿠팡플레이는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AFC 공식 대회 및 친선경기, K리그 1, 잉글랜드 카라바오 컵, FIVB 세계배구선수권, ONE FC 등 다양한 종목을 중계해 접근성을 높이는 한편, 지난 7월 치른 토트넘 방한 이벤트, 다큐멘터리 '컴 온 유 스퍼스', '우리들의 10' 등 다각화된 스포츠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8월은 프리미어리그를 필두로 유럽 각국의 축구 리그가 개막하는 시기다. 
8월 6일 손흥민, 황희찬이 뛰고 있는 프리미어리그가 스타트를 끊었고, 13일과 14일에는 라리가와 세리에A가 각각 개막했다. 

지난 시즌 프리미어리그 득점왕에 오른 손흥민부터 올 시즌 세리에A 나폴리로 이적해 연일 호평받고 있는 김민재, 주전으로 완전히 자리잡은 이강인에 울버햄튼의 황희찬 경기까지 모두 만날 수 있는 스포티비 나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질 수 밖에 없다.

개막 이후 한 달 넘는 시간동안 득점을 신고하지 못했던 손흥민이 지난 주말 레스터전에서 무려 해트트릭을 기록하며 주춤한 듯 했던 해외축구의 인기에 불을 지폈고, 세리에A 이적 직후부터 적응기간 없이 팀의 에이스로 떠오른 김민재도 이러한 열기를 떠받치고 있다.

이강인 또한 팀의 저조한 성적과는 별개로 뛰어난 개인 기량을 선보여 벤투호에 재승선했다. 뿐만 아니라 홀란드, 레반도프스키, 카세미루 등 거물급 스타들이 새로운 팀에서 활약하는 모습 또한 해외축구 마니아층을 불러모으는 요소다.

9월 말까지 예정된 A매치 기간이 끝나고 나면 10월 초입부터 빅매치가 기다린다. 10월1일 저녁 8시 30분에는 손흥민의 소속팀 토트넘과 아스날의 ‘북런던 더비’가 열리고, 다음날인 2일 밤 10시에는 맨체스터 시티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맞붙는다.

5일 수요일부터는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매치데이 3 경기도 연이어 펼쳐진다. 스포티비 나우 관계자는 “이번 조사 결과를 통해 스포츠에 대한 뜨거운 열기를 다시 한 번 느꼈다”며 “앞으로도 북런던 더비를 비롯한 수많은 해외축구 빅매치와 MLB 포스트 시즌, NBA 개막 등 굵직한 이벤트들이 기다리고 있으니 계속해서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축구 국가대표팀 일정(피파랭킹 28위)은 23일(금) 오후 8시 경기도 고양종합운동장에서 코스타리카(피파랭킹 34위)와, 27일(화) 오후 8시에는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카메룬(피파랭킹 38위)과 맞붙는다.
TV생중계방송은 TV조선과 쿠팡플레이에 시청 가능하다.

대한민국 축구 국가 대표팀 평가전 출전명단 / 대한축구협회
대한민국 축구 국가 대표팀 평가전 출전명단 / 대한축구협회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소집 명단은 다음과 같다.

△골키퍼(3)= 김승규(알 샤밥), 김동준(제주 유나이티드), 송범근(전북 현대)

△수비수(9)= 김영권(울산 현대), 김민재(SSC 나폴리), 권경원(감바 오사카), 조유민(대전 하나 시티즌), 김문환(전북 현대), 윤종규(FC 서울), 김태환(울산 현대), 김진수(전북 현대), 홍철(대구 FC)

△미드필더(12)= 정우영(알 사드), 백승호(전북 현대), 손준호(산둥 타이산) 황인범(올림피아코스), 이재성(마인츠 05), 권창훈(김천 상무), 정우영(프라이부르크), 이강인(마요르카), 손흥민(토트넘 홋스퍼), 황희찬(울버햄튼 원더러스), 나상호(FC 서울), 양현준(강원 FC)

△공격수(2)= 황의조(올림피아코스), 조영욱(FC 서울)

또, 쿠팡플레이는 9월 26일(월) 오후 8시 경기도 화성종합경기타운에서 진행되는 23세 이하 축구 국가대표팀(이하 U23)과 우즈베키스탄 U23 대표팀의 평가전도 디지털 생중계한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